반응형

2015/11/12 5

중심을 살피시는 하나님 - 올네이션스

여호와 내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피하오니나를 쫓아오는 모든 자들에게서 나를 구원하여 내소서O LORD my God, I take refuge in you; save and deliver me from all who pursue me(시편/PSALM 7:1) 악인의 악을 끊고 의인을 세우소서의로우신 하나님이 사람의 마음과 양심을 감찰하시나이다O righteous God, who searches minds and heartsbring to an end the violence of the wicked and make the righteous secure(시편/PSALM 7:9) (한글/영어원문가사) 1중심을 살피시는 하나님원수를 잠잠하게 하시고의인을 보호하시는 의로운 하나님 Oh righteous God, w..

심각한 마음의 병, 우울증 - 이인선 열림교회 목사

대한신경정신의학회가 서울과 6대 광역시에서 만 20∼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과 행복’에 관한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응답자의 33%가 불안이나 초조와 같은 정서적 스트레스를 경험했고, 56%는 우울증을 의심해 본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렇듯 현대인들은 우울증이 만연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우울증은 20∼40대에 주로 발생하지만 요즘에는 청소년과 노인에게서도 많이 나타나는데 정신과 치료가 필요할 정도의 중증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성인 6명당 1명에 이를 만큼 높습니다. 우울증은 성격이 강박하고 융통성이 적으며 책임감이 강하고 예민한 사람들, 자신이 처한 현재 상황과 미래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들로 가득 차 있는 사람에게 주로 나타납니다. 심해지면 죽음에 이를 수도 있는 심각한 마..

호더스 증후군 - 사랑밭새벽편지

호더스 증후군 ‘호더스 증후군’이라는 말을 들어보셨습니까? 저장 강박증이라고도 불리는 ‘호더스 증후군’은 한 번 물건을 가지게 되면 그 물건을 버리질 못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그래서 온 집안에 온갖 것들을 쌓아두게 되는데 모든 것을 중요 하다고 여겨서 어떤 것도 버리질 못하는 현상을 ‘호더스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버리지 못하는 것은 이런 물건뿐일까요? 지난날의 나쁜 기억들과 다른 사람에게 고통을 준 경우들! 이런 마음들도 쉽게 정리하지 못하고 온 집안의 잡동사니 물건들로 가득한 호더스 증후군처럼.. 별별 것 까지 마음속에 담아두고 살지는 않습니까? - 이명하 정리/새벽편지 가족 - 오늘, 물건을 버릴 것과 둘 것들! 정리 좀 하시지요 그리고... 마음에 두고 있던 생각까지도~요^^ - 우리가 가..

하나님을 경외함이 지혜요 생명입니다 (잠언 14:17~35) - CGNTV QT

하나님을 경외함이 지혜요 생명입니다 (잠언 14:17~35) 17 노하기를 속히 하는 자는 어리석은 일을 행하고 악한 계교를 꾀하는 자는 미움을 받느니라 18 어리석은 자는 어리석음으로 기업을 삼아도 슬기로운 자는 지식으로 면류관을 삼느니라19 악인은 선인 앞에 엎드리고 불의한 자는 의인의 문에 엎드리느니라 20 가난한 자는 이웃에게도 미움을 받게 되나 부요한 자는 친구가 많으니라21 이웃을 업신여기는 자는 죄를 범하는 자요 빈곤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는 자니라 22 악을 도모하는 자는 잘못 가는 것이 아니냐 선을 도모하는 자에게는 인자와 진리가 있으리라 23 모든 수고에는 이익이 있어도 입술의 말은 궁핍을 이룰 뿐이니라 24 지혜로운 자의 재물은 그의 면류관이요 미련한 자의 소유는 다만 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