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11/25 5

기본적인 것을 회복하자 - 고경환 목사(순복음원당교회)

거스 히딩크 감독이 한국 월드컵 대표팀 감독으로 발탁된 뒤 선수들을 연구·분석한 결과 결정적인 문제점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축구선수에게 가장 기본인 체력이 부실했던 것입니다. 히딩크 감독은 한국 대표선수들에게 공을 놀리는 기교를 가르치기보다는 기본에 충실하도록 훈련시켰습니다. 히딩크의 전략은 맞아 떨어졌습니다. 기초훈련이 밑거름 돼 한국축구는 월드컵 4강이라는 상상도 못했던 성과를 이루게 됩니다. 지난 수년 동안 한국교회는 침체기에 있었습니다. 교회의 부흥이 멈추고 성도 수가 줄어들었습니다. 비상이 걸린 한국교회는 교회 성장을 위해 온갖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프로그램이 한국교회에 소개됐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교회는 여전히 성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무엇이 한국교회, 성도들의 문제입니까. 가..

명품 운전기사 - 사랑밭새벽편지

명품 운전기사 오전 9시 10분, 군포 출발 서울행 군포 교통 5623버스에 올라탔다 그런데 타자마자 운전기사의 인사말이 색다르다 승차 손님에게 헤드 마이크를 끼고 ‘안녕하세요?’ 하는 것까지는 특별할 것이 없었는데 타는 사람마다 모두에게 인사를 건넨다 그리고 출발 할 때마다, ‘출발합니다! 손잡이를 잡으세요’라고 부드러운 멘트를 해 준다 운전기사의 말속에서 느껴지는 것은 누군가 시켜서 하는 것이 아닌 매우 다정하고 진정성이 묻어나는 말투였다 정거장마다 같은 표정으로 모든 승객들에게 매번 똑.같.이 하는 것을 보고 ‘좀 괜찮은 별난 기사구먼’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던 중 한 아주머니가 버스에 탔고, 비닐봉지와 여러 짐을 의자 옆에 놓은 채 자리에 앉았다 교차로 신호에 버스가 정차하자 갑자기 버스기사가..

하나님 지혜에 힘입은 승리자가 되십시오 (잠언 21:15~31) - CGNTV QT

하나님 지혜에 힘입은 승리자가 되십시오 (잠언 21:15~31) 15 정의를 행하는 것이 의인에게는 즐거움이요 죄인에게는 패망이니라 16 명철의 길을 떠난 사람은 사망의 회중에 거하리라 17 연락을 좋아하는 자는 가난하게 되고 술과 기름을 좋아하는 자는 부하게 되지 못하느니라 18 악인은 의인의 속전이 되고 사악한 자는 정직한 자의 대신이 되느니라 19 다투며 성내는 여인과 함께 사는 것보다 광야에서 사는 것이 나으니라 20 지혜 있는 자의 집에는 귀한 보배와 기름이 있으나 미련한 자는 이것을 다 삼켜 버리느니라 21 공의와 인자를 따라 구하는 자는 생명과 공의와 영광을 얻느니라 22 지혜로운 자는 용사의 성에 올라가서 그 성이 의지하는 방벽을 허느니라 23 입과 혀를 지키는 자는 자기의 영혼을 환난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