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11/17 4

힘들어도 심읍시다 - 김성태 목사(삼척 큰빛교회)

참으로 살기 힘든 때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럼에도 열매를 거둬야 하는 가을이 됐습니다. 가을을 보내면서 느끼는 것은 심지 않고서는 거둘 수 없다는 것입니다. 지난해 교회 옆 텃밭에 채소를 심었습니다. 심을 때 얼마나 허리가 아팠는지 모릅니다. 심는 것은 힘들지만 심는 자들은 울거나 한숨 쉬지 않습니다. 심는 것이 힘든데 왜 즐거워합니까. 심는 것보다 많이 거두기 때문입니다. 한 알 심어서 한 알밖에 거둘 수 없다면 심을 사람이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한 알 심을 때 수십, 수백 배를 거두기 때문에 즐거워하는 것입니다. 밀 2되를 심으면 67되를 거두고 귀리 3되를 심으면 80되를 거두며 옥수수 7되를 심으면 120되를 거둔다고 합니다. 마태복음 25장에 달란트 비유가 나옵니다. 한 달란트 받은 자는..

브래드 피트의 사랑 - 사랑밭새벽편지

브래드 피트의 사랑 (이 글은 세계적인 유명배우 브래드피트와 부인 안젤리나 졸리의 감동 이야기입니다 ) 내 아내는 무척 아팠습니다 일, 사생활, 자녀 문제 등으로 심각한 신경쇠약을 겪게 되었고 13kg이나 살이 빠져 35살에 40kg밖에 나가지 않았습니다 몸은 계속 말라갔고...아내는 울기만 했죠 어느덧 우리 관계도 끝자락으로 향해가고 있을 때 저도 희망을 잃었고 우리가 곧 이혼할 것으로 생각했지요 하지만 저는 결심했습니다 수많은 사람이 이상형으로 생각하는 가장 아름다운 사람을 제가 얻었는데, 그녀의 바로 옆에서 잠들 수 있고 그녀를 어루만져 줄 수 있는 사람은 나밖에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입니다 전 그녀에게 꽃다발을 자주 선물했고 키스도 해주고, 칭찬을 해주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노력 덕분인지 놀랍게..

사랑으로 허물을 덮을 때 가정도 우정도 지킵니다 (잠언 17:1~12) - CGNTV QT

사랑으로 허물을 덮을 때 가정도 우정도 지킵니다 (잠언 17:1~12) 1 마른 떡 한 조각만 있고도 화목하는 것이 제육이 집에 가득하고도 다투는 것보다 나으니라 2 슬기로운 종은 부끄러운 짓을 하는 주인의 아들을 다스리겠고 또 형제들 중에서 유업을 나누어 얻으리라 3 도가니는 은을, 풀무는 금을 연단하거니와 여호와는 마음을 연단하시느니라 4 악을 행하는 자는 사악한 입술이 하는 말을 잘 듣고 거짓말을 하는 자는 악한 혀가 하는 말에 귀를 기울이느니라 5 가난한 자를 조롱하는 자는 그를 지으신 주를 멸시하는 자요 사람의 재앙을 기뻐하는 자는 형벌을 면하지 못할 자니라 6 손자는 노인의 면류관이요 아비는 자식의 영화니라 7 지나친 말을 하는 것도 미련한 자에게 합당하지 아니하거든 하물며 거짓말을 하는 것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