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6/02 4

덤핑 증후군 - 사랑밭새벽편지

덤핑 증후군 덤핑 증후군은 위암 절제 수술을 하고 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데 증상으로는 어지럼증, 식은땀, 설사 등이 있습니다. 즉 전혀 식사를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위를 절제한 후 새롭게 음식을 받아들이는 데 따르는 부작용을 말합니다 하지만 이 부작용을 이겨내야만 다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위절제수술을 하고 나서 많은 분들이 ‘이제 제대로 먹기는 틀렸다’는 부정적인 생각을 하십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얻는 것 또한 많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위 절제수술을 받은 사람은 당뇨병에 걸리지 않습니다 또 살을 빼려고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절로 다이어트가 되고 먹어서 생기는 웬만한 질병도 사라지게 됩니다 아무리 힘든 덤핑 증후군과 같은 부작용이 온다 하더라도 자기 관리만 잘하면 얼마든지 장수할 수..

‘약간’을 경계하십시오 - 겨자씨

“큰 기쁨을 방해하는 것은 슬픔이 아니라 약간의 기쁨이다. 큰 만족을 방해하는 것은 불만족이 아니라 약간의 만족이다. 큰 성공을 방해하는 것은 실패가 아닌 약간의 성공이며, 진짜 사랑을 방해하는 것은 미움이 아닌 미지근한 사랑이다.” 김은주 저 ‘1㎝+(허밍버드·266쪽)’ 중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사랑의 속성은 100%를 추구합니다. 예수님은 “마음을 다하여” “목숨을 다하여”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라고 하셨습니다. “선생님이여 율법 중에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마 22:36∼38). 99% 사랑한다고 하면 “나를 99%나 사랑한다니”하면서 감격하는 게 아니라 ..

하나님을 선두에 모신 은혜와 진리의 공동체(민수기 10:11~36) - CGNTV QT

11 둘째 해 둘째 달 스무날에 구름이 증거의 성막에서 떠오르매12 이스라엘 자손이 시내 광야에서 출발하여 자기 길을 가더니 바란 광야에 구름이 머무니라13 이와 같이 그들이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것을 따라 행진하기를 시작하였는데14 선두로 유다 자손의 진영의 군기에 속한 자들이 그들의 진영별로 행진하였으니 유다 군대는 암미나답의 아들 나손이 이끌었고15 잇사갈 자손 지파의 군대는 수알의 아들 느다넬이 이끌었고16 스불론 자손 지파의 군대는 헬론의 아들 엘리압이 이끌었더라17 이에 성막을 걷으매 게르손 자손과 므라리 자손이 성막을 메고 출발하였으며18 다음으로 르우벤 진영의 군기에 속한 자들이 그들의 진영별로 출발하였으니 르우벤의 군대는 스데울의 아들 엘리술이 이끌었고19 시므온 자손 지파의 군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