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6/10 3

Glory to God by - 엔쏘우

Glory to God by 엔쏘우 (N:sow) 엔쏘우 (N:sow)’ Glory to God 이 곡은 시편 18장 28절과 29절에 있는, ‘주께서 나의 등불을 켜심이여 여호와 내 하나님이 내 흑암을 밝히시리이다 내가 주를 의뢰하고 적군을 달리며, 내 하나님을 의지하고 담을 뛰어 넘나이다’ 라는 말씀을 묵상하며 만들어진 곡이다. ‘하나님을 믿고 신뢰 한다면, 우리 앞에 놓여진 수 많은 담과 벽을 뛰어넘을 수 있다’ 우리는 이 진리와 선하신 하나님의 약속에 감사하지 않을 수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찬양의 가사처럼, 라는 고백을 할 수 있는 것이다. 반복되는 이라는 고백은, 우리를 사랑하셔서 허락하신 주님의 진리와 약속 앞에 올려드리는 감사의 표현이다. 감사로 찬양하게 하신 ..

일상에서 찾는 감사 - 겨자씨

성공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의 절반은 칭찬이고, 행복하게 사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의 절반은 감사라고 합니다. 감사는 행복한 생활과 직접 연결돼 있습니다. 감사의 조건은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감사는 평소와 달리 특별하고 좋은 일에 대해 표현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기적과 같은 일이 일어날 때 그것이 감사의 조건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뭔가 대박이 터지는 경우에만 감사한다면 감사할 언어는 많지 않을 겁니다. 오히려 일상에서 감사를 찾아 느끼고 표현한다면 어떨까요. 사실 우리가 누리는 일상은 당연한 것이 아닙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를 지날 때 그들은 만나를 먹었습니다. 만나의 시작은 기적이었습니다. 만나는 밤이슬과 함께 내렸습니다. 모양은 깟씨와 진주 같았고, 맛은 꿀 섞은 과자 같..

견고한 믿음 앞에 두려움은 먹이일 뿐입니다 (민수기 14:1~10) - CGNTV QT

오늘의 말씀1 온 회중이 소리를 높여 부르짖으며 백성이 밤새도록 통곡하였더라2 이스라엘 자손이 다 모세와 아론을 원망하며 온 회중이 그들에게 이르되 우리가 애굽 땅에서 죽었거나 이 광야에서 죽었으면 좋았을 것을3 어찌하여 여호와가 우리를 그 땅으로 인도하여 칼에 쓰러지게 하려 하는가 우리 처자가 사로잡히리니 애굽으로 돌아가는 것이 낫지 아니하랴4 이에 서로 말하되 우리가 한 지휘관을 세우고 애굽으로 돌아가자 하매5 모세와 아론이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 앞에서 엎드린지라6 그 땅을 정탐한 자 중 눈의 아들 여호수아와 여분네의 아들 갈렙이 자기들의 옷을 찢고7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에게 말하여 이르되 우리가 두루 다니며 정탐한 땅은 심히 아름다운 땅이라8 여호와께서 우리를 기뻐하시면 우리를 그 땅으로 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