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17 3

신앙의 복리법칙 - 겨자씨

‘노력의 복리법칙’은 축구선수의 연봉을 예로 들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A선수가 49가지 기술을, B선수가 51가지 기술을 갖고 있을 때 두 선수의 연봉 차는 얼마나 될까요. A선수의 연봉이 3200만원이라면 기술 2개를 더 가진 B선수는 산술적으로 3600만원이면 충분한 것 아니겠습니까. 그러나 실제로는 3억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치열한 승부의 순간에 0.1%의 차이는 하늘과 땅의 차이를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영국 탁구 국가대표 선수이자 금메달리스트인 매슈 사이드는 ‘베스트 플레이어’에서 이런 주장을 했습니다. A4 용지 1장의 두께는 0.1㎜입니다. 한 번 접으면 0.2㎜가 되고 두 번 접으면 0.4㎜가 됩니다. 저자는 ‘같은 방법으로 30회를 접으면 얼마나 될 것 같냐’고 묻습니다. ..

성경을 깊이 묵상할수록 주님을 밝히 알게 됩니다 (사도행전 17:1~15) - 생명의삶

성경을 깊이 묵상할수록 주님을 밝히 알게 됩니다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예수 더 알기 원하네) (1) 예수 더 알기 원하네 크고도 넓은 은혜와 대속해주신 사랑을 간절히 알기 원하네 후렴 : 내 평생의 소원 내평생의 소원 대속해 주신 사랑을 간절히 알기 원하네 (2) 성령이 스승되셔서 진리를 가르치시고 거룩한 뜻을 깨달아 예수를 알게 하소서 (3) 성령의 감화 받아서 하나님 말씀 배우니 그 말씀 한절 한절이 내맘에 교훈되도다 (4) 예수가 계시는 보좌는 영광에 둘려 있도다 평화릐 왕이 오시니 그 나라 왕성 하도다 사도행전 17:1 - 17:15 1 그들이 암비볼리와 아볼로니아로 다녀가 데살로니가에 이르니 거기 유대인의 회당이 있는지라2 바울이 자기의 관례대로 그들에게로 들어가서 세 안식일에 성경을 가지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