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09 2

‘주소서’ 기도에 대한 단상 - 겨자씨

존 달림플이 쓴 ‘단순한 기도’를 보면 기도의 형태를 몇 가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청원의 기도’ ‘감사의 기도’ ‘회개의 기도’ ‘찬양의 기도’ 등입니다. 사실 이런 정리는 어렵지 않습니다. 우리가 너무 잘 알고 있는 내용들이지요. 청원의 기도란 하나님께 간구하는 기도를 뜻합니다. 감사의 기도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푼 은혜를 깨닫고 감사를 표현하는 기도이죠. 회개의 기도란 우리의 삶과 행실 가운데서 주님 앞에 죄지은 것과 연약한 것을 아뢰고 참회하는 기도입니다. 찬양의 기도는 하나님의 위대하신 행위와 존재, 이름을 높여드리고 경배하는 기도이지요. 나름대로 기도의 구력이 갖춰지고 신앙의 연륜을 얻으면 청원의 기도보다 감사의 기도를 많이 해야 한다는 충고를 듣곤 합니다. 그런데 이게 딜레마입니다. 아무..

기적은 은혜의 말씀을 확증하는 수단입니다 (사도행전 14:1~18) - 생명의삶

기적은 은혜의 말씀을 확증하는 수단입니다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498. 저 죽어가는 자 다 구원하고 [(구)275장] 1. 저 죽어가는 자 다 구원하고 죽음과 죄에서 건져내며 죄인을 위하여 늘 애통하며 예수의 공로로 구원하네 2. 주 믿지 않는 자 불쌍히 여겨 참 회개 할때를 기다리네 열심을 다하여 인도해보세 예수를 믿으면 다 살겠네 3. 저 죽어 가는자 구원해 내야 우리의 본분을 다하리니 예수의 구원을 전파할 때에 그 크신 능력을 다 주시네 [후렴] 저 죽어가는 자 예수를 믿어 그 은혜 힘입어 살겠네 아멘 사도행전 14:1 - 14:18 1 이에 이고니온에서 두 사도가 함께 유대인의 회당에 들어가 말하니 유대와 헬라의 허다한 무리가 믿더라2 그러나 순종하지 아니하는 유대인들이 이방인들의 마음을 선동하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