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1/07 4

세상의 희망이 되는 교회 - 겨자씨

찰스 콜슨의 ‘이것이 교회다’에는 루마니아의 티미쇼아라 교회가 나옵니다. 이 교회는 1989년 잔혹한 차우세스쿠 공산체제를 무너뜨린 촛불이 처음으로 점화된 곳이고, 실질적 저항 운동의 중심이 된 곳입니다. 공산체제에 순응해 교인들이 거의 떠나버린 교회에 부임한 토케스 목사는 ‘교회 존속이라는 명분 아래 교회가 범하는 희극적인 행위’를 용납하지 않고, 갖은 탄압에도 세상을 향해 쓴 소리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2년도 안 돼 교인들이 5000여명으로 늘었지만, 결국 그는 공권력에 끌려가 사라지고 맙니다. 하지만 이 일이 발단이 돼 이 교회 교인들을 중심으로 한 기독교인과 시민들이 서슬 퍼런 공권력 앞에서도 촛불을 들고 광장에 모여 들었고 결국 폭력 정권은 촛불 앞에 무릎을 꿇고 맙니다. 나치에 희생된 본회퍼 ..

인격적인 교제와 돌봄이 건강한 교회를 세웁니다 (디모데전서 5:1~16) - CGNTV QT

인격적인 교제와 돌봄이 건강한 교회를 세웁니다 (디모데전서 5:1~16) 오늘의 말씀1 늙은이를 꾸짖지 말고 권하되 아버지에게 하듯 하며 젊은이에게는 형제에게 하듯 하고2 늙은 여자에게는 어머니에게 하듯 하며 젊은 여자에게는 온전히 깨끗함으로 자매에게 하듯 하라3 참과부인 과부를 존대하라4 만일 어떤 과부에게 자녀나 손자들이 있거든 그들로 먼저 자기 집에서 효를 행하여 부모에게 보답하기를 배우게 하라 이것이 하나님 앞에 받으실 만한 것이니라 5 참과부로서 외로운 자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어 주야로 항상 간구와 기도를 하거니와6 향락을 좋아하는 자는 살았으나 죽었느니라 7 네가 또한 이것을 명하여 그들로 책망받을 것이 없게 하라 8 누구든지 자기 친족 특히 자기 가족을 돌보지 아니하면 믿음을 배반한 자요 불..

루터의 개혁 정신을 따르다! - 김영옥(루터대학교 총장)

루터의 개혁 정신을 따르다! - 김영옥(루터대학교 총장) @강석우 윤유선의 하늘빛향기 [새롭게하소서] 루터대학교 김영옥 총장 '하나님이 세우신 최연소 여성 ...▶ 36:43https://www.youtube.com/watch?v=n1LoxiyNg9U2016. 2. 6. - 업로더: CBS 새롭게하소서매주 [화요일, 수요일 오전 10시 / 밤 10시] 하나님과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 '새롭게 하소서'가 찾아갑니다. 루터대 제6대 총장에 김영옥 박사 취임 - 루터대학교ltu.ac.kr/Board/bbs.view.php?bid=Press&vid=452015. 11. 25. - 루터대학교(재단이사장 김철환 목사)가 24일 오전 11시 대학 채플 대강당에서 제6대 김영옥 박사 총장 취임예배를 개최했다. 취임예배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