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12 3

마중과 반보기 -겨자씨

오는 사람을 앉아서 기다리지 않고 나가서 맞이하는 것을 ‘마중’이라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오면 들뜬 마음으로 마중을 나갑니다. 어릴 적엔 퇴근하는 아버지를 위해 기차역으로 달려 나가고는 했지요. 지금까지 가장 멀리 나간 마중은 언제였는지요. 외국에 다녀오는 가족을 위해 공항으로 나가거나 군에 간 아들이 첫 휴가를 받았을 때 집에서 기다리지 못하고 부대 정문까지 달려간 마중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보기’라는 우리말이 있습니다. 시집 간 딸과 친정의 모친이나 가족이 양가 마을의 중간쯤에서 만나 그리움과 정담을 나누는 풍습이었습니다. 친정으로 가지 않아 시댁 가사에 큰 지장을 주지 않고 친정에 드릴 정받이 음식을 장만하지 않아도 되며 당일로 다녀올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풍속으로 이용됐지요. 요즘 세..

내 모든 삶의 행동 & 승리하였네 - 브롤리

브롤리 찬양이 조금 어색한가요? ㅎ 순수함 풋풋함이 느껴지는데 응원 부탁드려요!~ ^^아래 영상들은 그렇지 않네요.~내 모든 삶의 행동 & 승리하였네 - 브롤리 @김영우의 스윗사운즈 [Brolly(브롤리)] 달콤한 브롤리의 노래 선물! - Chocolate (Acoustic Ver.) 모두 달콤한 발렌타인데이를 보내고 있나요? 발렌타인데이 하면 초콜릿, 초콜릿 하면 브롤리..라는 말도 안되는 합리화로 영상을 만들어 보았어요 히힛 복합문화공간 '나니아의 옷장' 과의 협업 프로젝트! 브롤리 - 'Chocolate (Acoustic Ver.)' 달콤한 선물이 되면 좋겠습니다 ^^ '엄마' - 브롤리 Brolly 브롤리 (Brolly) - genie www.genie.co.kr/detail/artistInfo?..

죄 사함과 예배 회복, 다시 시작하는 힘입니다 (역대하 29:20~28) - 생명의삶

죄 사함과 예배 회복, 다시 시작하는 힘입니다 (역대하 29:20~28) 죄 사함과 예배 회복, 다시 시작하는 힘입니다 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속죄하신 구세주를) (1) 속죄하신 구세주를 내가 찬송하리라 내게 자유 주시려고 주가 고난 당했네 후렴 : 크신 사랑 찬양하리 나의 죄 사하려고 십자가에 죽임당한 나의 주 찬양하리(찬양하리) (2) 내가 구원 받은 증거 기뻐 전파하리라 내 죄 모두 담당하신 주의 사랑 크셔라 (3) 승리하신 구세주를 내가 찬송하리라 죄와 죽음 지옥 권세 주가 모두 이겼네 (4) 고마우신 구세주를 내가 찬송하리라 죽음에서 생명으로 나를 인도하셨네 (경배와찬양 266) 주 보혈 날 씻었네 내게 생명을 주셨네 주 보혈 나의 죄를 구속하신 어린양 날 씻었네 흰 눈보다 더 희게 하셨네 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