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0/25 4

아빠가 되고 생긴 희망과 바램 - 사랑밭새벽편지

아빠가 되고 생긴 희망과 바램 지난 8월 11일 사랑스러운 남자아이의 아빠가 됐다 아이가 태어나자 “국적이 어떻게 되느냐” “앞으로 어느 나라에서 살게 할 거냐” “애 키우기는 한국보다 유럽이 낫지 않으냐” 등 많은 질문을 받았다 솔직히 말해 아직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모르겠다 하지만 이번에 아이를 낳아 보니 국적이란, 서류·법률상 권리와 의무를 정해 주는 기준일 뿐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제는 어디든 쉽게 갈 수 있고, 국경을 넘어 일하고 사귀며 결혼까지 하는 경우도 늘고 있기 때문이다 법적으로 다문화가정에서 태어난 아이는 18세까지 이중국적을 가질 수 있다 18세 때 한국 국적을 택하면 군대에 가고 이탈리아 국적을 고르면 한국 국적을 포기해야 한다 우리 아이는 어느 국적으로 살든 자신의 뿌리인 부모의 나..

영원한 리더십 - 박성규목사

경영전문 잡지인 ‘하바드 비즈니스 리뷰’ 2008년 3월호에 실린 내용입니다. 미국 역사학자인 데이비드 맥컬로 박사의 인터뷰가 나오는 데 ‘영원한 리더십’(Timeless Leadership)을 다루고 있습니다. 시간이 오래 지나도 퇴색되지 않는 지도력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그는 미국의 가장 탁월한 리더로 트루먼 대통령을 꼽았습니다. 왜냐하면 트루먼은 조지 워싱턴 대통령 이래로 그 어떤 대통령보다 최고의 내각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트루먼은 자기 주변에 자기보다 더 탁월한 사람이 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미주리 출신의 작은 사람 주변에 자기보다 더 교육을 많이 받은 사람, 키가 큰 사람, 잘 생긴 사람, 재능이 많은 사람들이 머물게 했습니다. 트루먼 리더십의 바탕에..

하나님을 떠나지 말고 죄에서 떠나야 합니다 (호세아 9:1~9) - CGNTV QT

하나님을 떠나지 말고 죄에서 떠나야 합니다 (호세아 9:1~9)오늘의 말씀1 이스라엘아 너는 이방 사람처럼 기뻐 뛰놀지 말라 네가 음행하여 네 하나님을 떠나고 각 타작마당에서 음행의 값을 좋아하였느니라 2 타작마당이나 술틀이 그들을 기르지 못할 것이며 새 포도주도 떨어질 것이요 3 그들은 여호와의 땅에 거주하지 못하며 에브라임은 애굽으로 다시 가고 앗수르에서 더러운 것을 먹을 것이니라 4 그들은 여호와께 포도주를 부어 드리지 못하며 여호와께서 기뻐하시는 바도 되지 못할 것이라 그들의 제물은 애곡하는 자의 떡과 같아서 그것을 먹는 자는 더러워지나니 그들의 떡은 자기의 먹기에만 소용될 뿐이라 여호와의 집에 드릴 것이 아님이니라 5 너희는 명절 날과 여호와의 절기의 날에 무엇을 하겠느냐 6 보라 그들이 멸망을..

배우 최강희 간증 - "나는 크리스천, 하나님의 배우입니다" (CBS '새롭게하소서')

1995년 청소년 드라마로 데뷔한 배우 최강희. 드라마 '화려한 유혹', '7급 공무원', '보스를 지켜라', 영화 '미나문방구', '애자' 등 다양한 작품으로 큰 사랑을 받았는데... 이제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며 행복한 크리스천이라고 당당하게 고백합니다. 하나님 안에서 행복하게 변한 배우 최강희... 그녀의 이야기가 지금 시작됩니다.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