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0/21 5

어머니의 카톡 한 줄 - 사랑밭새벽편지

어머니의 카톡 한 줄 우리 어머니는 평소에 말이 별로 많지 않으시고 조금은 무뚝뚝 하신편이다 하지만 어머니의 마음속에는 사랑이 늘 있으시다는 것은 나도 잘 느낄 수 있다 다만 표현하는 게 서툴어서 하지 못하신다는 것을 잘 이해한다 그런 엄마가 요즘에 핸드폰으로 문자를 보내고 카톡을 보내는 것을 나에게 며 칠 동안 차근차근 배워왔다 나는 엄마가 핸드폰을 적절히 사용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없도록 쉽고, 반복적으로 가르쳐드렸다 그러던 어느 날 내 핸드폰에 카톡이 왔다 누군가 확인해보니 엄마였다 흐뭇한 미소와 함께 내용을 봤는데, "범진아! 사랑해!" 였다 나는 깜짝 놀라기도 했지만 카톡으로 나마 엄마의 진심어린 마음을 듣게된 것 같아 너무 기뻤다 가끔 말로 표현 못하는 걸 글로는 쉽게 표현하니 참 가슴이 뭉클..

존재와 존재감 - 한재욱 목사

‘존재’와 ‘존재감’은 다릅니다. 존재 자체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사람이 있습니다. 반대로 존재감은 크지만 그 존재감이 이웃을 괴롭게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루에 3억5000여장의 셀카 사진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라온다고 합니다. 명품을 구입했고 맛있는 음식을 먹었고 멋진 여행지를 다녀왔다고 자랑삼아 인증샷을 올립니다. 사진에 다른 사람이 누른 ‘좋아요’가 많으면 존재감이 상승함을 느낍니다. 심지어 더 큰 존재감을 위해 과속 질주를 하거나 남의 흠을 잡는 등 ‘미친 존재감’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때 느끼는 존재감은 실제 자신의 존재감과 괴리가 있습니다. 괴리가 클수록 자존감은 떨어지고 고독은 더욱 밀려옵니다. 존재감보다 존재가 먼저입니다. 현대인은 존재감을 과시하기 위해 ..

숨은 죄도 아시는 주님이 신실하게 기다리십니다 (호세아 5:1~15) - CGNTV QT

숨은 죄도 아시는 주님이 신실하게 기다리십니다 (호세아 5:1~15) 오늘의 말씀1 제사장들아 이를 들으라 이스라엘 족속들아 깨달으라 왕족들아 귀를 기울이라 너희에게 심판이 있나니 너희가 미스바에 대하여 올무가 되며 다볼 위에 친 그물이 됨이라 2 패역자가 살육 죄에 깊이 빠졌으매 내가 그들을 다 벌하노라 3 에브라임은 내가 알고 이스라엘은 내게 숨기지 못하나니 에브라임아 이제 네가 음행하였고 이스라엘이 더러워졌느니라 4 그들의 행위가 그들로 자기 하나님에게 돌아가지 못하게 하나니 이는 음란한 마음이 그 속에 있어 여호와를 알지 못하는 까닭이라 5 이스라엘의 교만이 그 얼굴에 드러났나니 그 죄악으로 말미암아 이스라엘과 에브라임이 넘어지고 유다도 그들과 함께 넘어지리라 6 그들이 양 떼와 소 떼를 끌고 여..

주님가신 길 따라 - 제이미 스톤즈

주님가신 길 따라 - 제이미 스톤즈 @김영우의 스윗사운즈 주님 가신 길 따라 험한 산을 넘고 주님 가신 길 따라 험한 바다 건너네 푸른 초장으로 맑은 시냇물가로 인도하시네 우리 눈에 보이지 않지만 반드시 있는 것 주님 가신 길을 따라 나의 삶을 버리고 푸른 초장 맑은 물가 주님 인도하시네 주님 가신 길 따라 험한 산을 넘고 주님 가신 길 따라 험한 바다 건너네 푸른 초장으로 맑은 시냇물가로 인도하시네 우리 눈에 보이지 않지만 반드시 있는 것 주님 가신 길을 따라 나의 삶을 버리고 푸른 초장 맑은 물가 주님 인도하시네 어린양 따라서 어디든 가리라 어린양 따라서 어디든 가리라 주님 가신 길을 따라 주님 가신 길을 따라 나의 삶을 버리고 푸른 초장 맑은 물가 주님 인도하시네 주님 인도하시네 주님 인도하시네 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