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8/01 3

과거를 묻지 마세요 - CBSJOY

[예방주사 36회 Full] 과거를 묻지 마세요 | 흑역사, 과거 | 문신, 용문신, 눈썹문신 | 회심, 회개, 변화 거듭남 예방주사 36회 - 과거를 묻지 마세요 (더보기 클릭) 나는 네가 지난 주에 한 일을 알고 있다 #과거 가 있기 때문에 변할 수 있다 지워졌으면 하는 나의 #흑역사 몹쓸 과거를 보여주는 문신? 과거 있는 사람은 교회 못 가나요 꼭 힘들어지면 하나님 찾더라? 다른 사람의 과거를 대하는 자세 변화를 기다려주지 않는 사람들 동엽이 교회에서 겪은 #편견 이야기 왕년에~ 나의 빛나는 과거 톨스토이의 세 가지 질문 과거가 있는 사람의 의무 사람은 안 바뀐다? 변하지 않는 우리의 약한 모습 과거 있는(?) 보드레의 고민 사람의 말에 현혹되지 말고 예방주사 가족들의 현재 세아의 솔직한 이야기 우..

홍어장수 문순득 - 겨자씨

네덜란드 사람들이 표류해 조선에서 살다가 고국으로 돌아간 하멜의 표류기는 많은 사람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이 표류해 외국을 떠돌다가 극적으로 돌아온 문순득의 표류기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1801년 문순득은 25세 나이로 흑산도 인근에서 홍어를 사고 돌아오는 길에 풍랑을 만나 오늘날 오키나와인 유구국까지 표류했습니다. 그곳에서 다시 풍랑을 만나 필리핀에 닿게 됐습니다. 그는 9개월간 필리핀에 머물며 현지어를 익히고 서양문물을 배웠습니다. 그 후 상선을 타고 마카오에 내려서 중국 각지를 거쳐 천신만고 끝에 고국으로 돌아왔습니다. 그의 이야기가 흑산도에서 유배생활을 하던 손암 정약전이 쓴 ‘표해시말(漂海始末)’에 기록됐습니다. 문순득은 비록 홍어장수였지만 불굴의 용기와 강인한 ..

삶의 방향을 완전히 바꾼 만남 (사도행전 22:1~11) - 생명의삶

삶의 방향을 완전히 바꾼 만남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온 세상이 캄캄하여서) (1) 온 세상이 캄캄 하여서 참 빛이 없었더니 그 빛 나는 영광 나타나 온 세상 비치었네 후렴 : 영광 영광의 주 영광 영광의 주 밝은 그 빛 내게 비추었네 영광 영광의 주 영광 영광의 주 이 세상의 빛은 오직 주 예수님 (2) 주 말씀을 믿는 사람은 그 맘이 시원하고 주 명령을 준행하는 자 그 길이 환하겠네 (3) 죄 가운데 사는 사람은 그 눈이 어두워도 그 죄악을 씻는 날에는 그 눈이 밝아지네 사도행전 22:1 - 22:11 1 부형들아 내가 지금 여러분 앞에서 변명하는 말을 들으라2 그들이 그가 히브리 말로 말함을 듣고 더욱 조용한지라 이어 이르되3 나는 유대인으로 길리기아 다소에서 났고 이 성에서 자라 가말리엘의 문하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