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5/30 5

만물이 선생 - 사랑밭새벽편지

만물이 선생 들풀이 하늘을 보고 두 팔을 벌리면 세상을 더 많이 안고 싶다는 것이요 나무가 가냘프다가 굵고 강한 것은 맥없이 살지 말라는 침묵의 가르침이라 바람이 쏜살같이 멈추면 쉬면서 대화하자는 것이고 해가 힘 있게 비추이면 온 세상 열매들 잘 익으라는 배려라 아! 만물이 선생이라 그 어느 것 하나 버릴 것 없는 너무나 고귀한 세상의 모든 것! 오늘도 가르침을 배우러 나가겠습니다 앞뜰에서부터 배우려 생각하니 오늘은 한 걸음 더 이상은 나가지 못 하겠습니다 배울게 너무나 많아서요... - 소 천 - 세상은 오늘도 심오한 깊은 뜻 가르치는데도 우리네들은 뭘 알면 얼마를 안다고 어깨 힘주고는 '다 안다!'고만 합니다 -세상! 배울게 가득하여 넉넉하기만 합니다- 헤일리아 - 한 걸음씩 앞으로 음악 자세히보기 ..

나는 우리입니다 - 이일성 목사(군산 풍원교회)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입니다(엡 1:23).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는 지체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근본적으로 예수를 머리로 한 몸과 지체를 이루는 공동체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 사회는 점점 개인적 가치관이 우선시되고 있습니다. 우리보다는 내가, 함께함보다는 혼자 하는 것을 더 우선하며 그것이 나만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비결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다보니 교회생활도 점점 개인이 우선시되는 경향으로 기울어 가고 있습니다. 함께 예배드리고 친교하고 봉사하는 즐거움보다는, 홀로 예배드리고 개인적인 시간을 갖기를 원하고, 나누고 베푸는 것도 익명으로 혼자 기부하는 것으로 자기 만족을 누리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런 시대에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공동체성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즉 ‘나는 우리’라는..

하나님만이 영원토록 천하의 왕이십니다 (스가랴 14:1~11) - CGNTV QT

하나님만이 영원토록 천하의 왕이십니다 (스가랴 14:1~11) 1 여호와의 날이 이르리라 그날에 네 재물이 약탈되어 네 가운데에서 나누이리라 2 내가 이방 나라들을 모아 예루살렘과 싸우게 하리니 성읍이 함락되며 가옥이 약탈되며 부녀가 욕을 당하며 성읍 백성이 절반이나 사로잡혀 가려니와 남은 백성은 성읍에서 끊어지지 아니하리라 3 그때에 여호와께서 나가사 그 이방 나라들을 치시되 이왕의 전쟁 날에 싸운 것같이 하시리라 4 그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쪽 감람산에 서실 것이요 감람산은 그 한가운데가 동서로 갈라져 매우 큰 골짜기가 되어서 산 절반은 북으로, 절반은 남으로 옮기고 5 그 산 골짜기는 아셀까지 이를지라 너희가 그 산 골짜기로 도망하되 유다 왕 웃시야 때에 지진을 피하여 도망하던 것같이 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