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4/28 7

기억해봐 - 나무엔

인간으로 하여금 사랑하며 살지 못하게 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외부가 아니라 내부에 있습니다 우리는 ‘사랑은 오래 참고’라는 성경의 표현을 통해, 인간으로 하여금 사랑하며 살지 못하게 하는 가장 커다란 요인이 밖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인간 내부에 있다는 사실을 엿보게 됩니다. 도저히 동의할 수 없는 비난이나 생각지도 못했던 배신을 당해 본 적이 있습니까? 부당한 의심이나 대우를 받아 본 적이 있습니까? 참기 어려운 상황을 참아 보았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는 일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 것입니다. 그리고 그때 우리에게 참음을 요구하는 구체적 대상은 맞닥뜨려진 상황 자체가 아니라, 그 상황이 야기한 마음의 분노인 것도 잘 알 것입니다. 즉, ‘사랑은 오래 참고’라고 할 때, 무엇을 오래 참으라는 것인가 하면..

그림자를 돌보는 삶 - 정여울 작가(세바시 555회)

세월호 사건 이후 인문학 강연에서 자주 받는 질문이 바뀌었습니다. 전에는 주로 ‘공부하는 방법’, ‘글 쓰는 방법’, ‘책을 읽는 이유’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았는데, 지금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질문을 더 많이 받게 되었습니다. 그 중 가장 난처한 질문은 바로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세상은 자꾸만 사악해져 가는데, 우리도 그 악과 싸워 이기려면 강해지고 악해져야 하는 것 아닌가요?” 짊어지기에 때로는 너무나 무겁게 느껴지는 삶입니다. 우리는 과연 어떤 질문으로 이 삶을, 삶 속에서 마주치는 갈등의 순간들을 이겨내고 끌고 나가야 하는 것일까요? ‘강해진다는 것’의 의미를 되돌아보며 우리 삶에 스스로 질문을 던지는 시간을 나눠보고자 합니다. 그림자소통화해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All That I Can Say - 스캇 브래너 & 리바이츠 Scott Brenner & Levites

[All That I Can Say] 스캇 브래너 & 리바이츠 Scott Brenner & Levites 리바이츠 워십 나잇 디지털 싱글 네번째 www.leviworship.com www.thelord.or.kr Verse 1 You've parted the veil, invite me to come closer I'm boldly drawing nearer before Your throne of grace I've stepped across the threshold into the Holiest of Holies Your beauty now surrounds me, immersed within Your glory 주 나를 위해 휘장을 찢으셨네 주 은혜의 보좌로 날 오라 하시네 나 지성소를 향해 그 안에..

예배 (나의화려함이아니요) - 7인의 젊은 예배자들

나의 화려함이 아니요 나의 아름다움 아니요 오직 내 마음의 중심이 주를 찬양하기 원하네 2012년 CCM 화제작 [7인의 젊은 예배자들]에 수록된 한성욱 작사작곡의 '예배'.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7인의 젊은 예배자들] 앨범 온라인 구매링크 http://mall.godpeople.com/?G=13377678...

[겨자씨] 전환이 필요합니까 - 장덕봉 목사(요나3일영성원)

교육부장관과 교육감 등을 역임한 문용린 박사는 교육 정책의 문제와 대안을 제시한 그의 저서 ‘문용린의 행복교육’에서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을 촉구합니다. 그는 “아이에게 미래의 즐거움을 위해 현재의 즐거움을 포기하게 하지 말고 현재의 즐거움을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고 주장하며 “미래의 행복을 위해 성공을 추구하는 교육이 아닌 현재의 행복을 체득해 성공을 불러오는 교육을 실천해야 한다”고 부모와 교사들에게 당부합니다. 그는 모든 아이에게 ‘땅속에 묻혀 있는 금맥처럼 숨은 재능’이 있는데 곡괭이로 금맥을 캐듯 적절한 자극이 주어진다면 미처 발현되지 못한 아이 안의 숨은 재능이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 적절한 자극이란 ‘원하는 것을 잘하도록 하는 경험’입니다. 교육의 몫은 아이가 가진..

십자가를 질 수 있나(찬461) - 김미현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Jesus said to his disciples, "If anyone would come after mehe must deny himself and take up his cross and follow me(마태복음/MATTHEW 16:24) (한글/영어원문가사) 1십자가를 질 수 있나? 주가 물어보실 때죽기까지 따르오리. 성도 대답하였다 "Are ye able," said the Master,"to be crucified with me?""Yea," the sturdy dreamers answered,"to the death we follow thee." (후렴/Refrain)우리의 심령 주..

에스겔 43:18 - 갓피아 오픈 큐티

연구와 묵상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이 제단을 만드는 날에 그 위에 번제를 드리며 피를 뿌리는 규례는 이러하니라.(겔43:18)느낀점‘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 보혈의 능력 주의 보혈’ 이 찬송을 부를 때의 나의 마음은 불편했다. ‘예수님의 피’ 는 원시적이고 비과학적으로 다가왔다. 고대의 제사를 오늘의 나의 예배와 연결시키는 것이. 그런데 요즈음 내가 즐겨 부르는 찬송이 되었다. 나의 죄의 뿌리가 얼마나 심각한지를 알았기에. 그 죄를 나의 노력으로 이길 수 없음을 알았기에. ‘육체의 생명은 피에 있음이라. 내가 이 피를 너희에게 주어 제단에 뿌려 너희의 생명을 위하여 속죄하게 하였나니 생명이 피에 있으므로 피가 죄를 속하느니라.’(레 17:11) 하나님의 제단 위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