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4 117

제 모습을 발견하게 하소서 - 유진 피터슨

제 모습을 발견하게 하소서 주님,저는 어슴푸레한 안경을 끼고세상을 보고 있습니다.그래서 저는 모호하고 어두운그림자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당신은 세상의 빛이십니다.그 사랑의 빛 안에서제 모습을 보게 하소서. 그리하여당신이 보시는 제 모습,당신의 구원 안에 있는제 모습을 발견하게 하소서. -아멘(유진 피터슨)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어둠속의 빛 - 홀리원(CGNTV 힐링유)

Holy One 홀리원 홀리원은 2006년 CMF 영뮤지션 페스티발 대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파워와 실력과 감성을 두루 갖춘 최고의 싱어송라이터 밴드로 최인혁, 김명식 등 전문적인 음반 프로듀서, 1세대 CCM의 선배들로부터 수많은 찬사를 받으며 점진적인 성장을 해왔다. 한국 CCM 밴드의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할 재목으로 꼽힐만한 실력과 영성을 갖춘 팀답게 분명한 복음적 가사와 감성적이며 대중적인 멜로디, 감각적 편곡과 탁월한 연주, 그리고 개성 넘치는 보컬과 세밀한 하모니를 기반으로 두 장의 앨범과 싱글앨범4장을 발표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어둠 속에서 나 그 빛을 보네 주님의 길 떠나 헤메이던 나 따뜻했던 그 품에서 점점 멀어져가다..

푸른 초장 - 정성원/Feat. 한재호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He makes me lie down in green pastures, he leads me beside quiet waters(시편/PSALMS 23:2) (한글/영어번역가사) 1하루 또 하루, 다시 또 하루 지치고 고단할 때내게 있는 힘이 모자라 무력함 느낄 때내가 기댈 곳, 편히 거할 곳, 찾으려 고민할 때의지할 내 영혼 찾는 그곳 Day after day, and another day, when I am tired and exhausted,When I lack power and feel powerless,When I try to find some place which I can depend on, and stay in comfortab..

[겨자씨] 바흐의 음악 - 신민규 나사렛대 총장(상암동교회 목사)

음악의 아버지 바흐가 쓴 악보에는 특이한 점이 있습니다. 포르테나 피아노 즉 셈여림표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연주자의 빠른 손놀림이나 화려한 기교에 관심을 가집니다. 그리고 그렇게 연주해 감동을 선사한 연주자에게 환호를 보냅니다. 그러나 바흐는 그런 요소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그는 작곡한 모든 음악에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라는 꼬리말을 붙여 놓았습니다. 사람들의 귀를 즐겁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곡하지 않은 것입니다. 바흐는 자신의 음악을 듣고 사람들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도록 곡을 썼습니다. 그래서 그의 음악에서 중요한 것은 속도가 아닙니다. 화려한 기교도 아닙니다. 비록 바흐의 음악이 느리고 셈여림이 없을지라도 간과하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정확성’입니다. 한 음, ..

겔44:23 - 갓피아 오픈 큐티

연구와 묵상내 백성에게 거룩한 것과 속된 것의 구별을 가르치며 부정한 것과 정한 것을 분별하게 할 것이며.(겔44:23) 느낀점딸이 두 손자의 목욕하는 장면을 보내왔다. 두 돌이 지난 큰 손자가 장난감을 세고 있었다. 구 개월 된 둘째 손자가 그것을 입으로 가져갔다. 그것을 본 형이 소리를 지르며 동생에게서 뺏는다. 동생은 한창 모든 것을 입으로 가져가는 시기이다. 그러나 숫자를 배우는 형에게는 이해되지 않는다. 자신도 그런 아기 시절이 있었던 것을 잊고서. ‘내가 너희를 젖으로 먹이고 밥으로 하지 아니하였노니 이는 너희가 감당하지 못하였음이거니와 지금도 못하리라.’(고전3:2) 지난 시간을 돌아보니 하나님의 지혜였다. 나를 오래 참아주신 하나님의 사랑이었다. 나의 수준에 맞추어 나를 가르치셨다. 나를 ..

기억해봐 - 나무엔

인간으로 하여금 사랑하며 살지 못하게 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외부가 아니라 내부에 있습니다 우리는 ‘사랑은 오래 참고’라는 성경의 표현을 통해, 인간으로 하여금 사랑하며 살지 못하게 하는 가장 커다란 요인이 밖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인간 내부에 있다는 사실을 엿보게 됩니다. 도저히 동의할 수 없는 비난이나 생각지도 못했던 배신을 당해 본 적이 있습니까? 부당한 의심이나 대우를 받아 본 적이 있습니까? 참기 어려운 상황을 참아 보았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는 일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 것입니다. 그리고 그때 우리에게 참음을 요구하는 구체적 대상은 맞닥뜨려진 상황 자체가 아니라, 그 상황이 야기한 마음의 분노인 것도 잘 알 것입니다. 즉, ‘사랑은 오래 참고’라고 할 때, 무엇을 오래 참으라는 것인가 하면..

그림자를 돌보는 삶 - 정여울 작가(세바시 555회)

세월호 사건 이후 인문학 강연에서 자주 받는 질문이 바뀌었습니다. 전에는 주로 ‘공부하는 방법’, ‘글 쓰는 방법’, ‘책을 읽는 이유’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았는데, 지금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질문을 더 많이 받게 되었습니다. 그 중 가장 난처한 질문은 바로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세상은 자꾸만 사악해져 가는데, 우리도 그 악과 싸워 이기려면 강해지고 악해져야 하는 것 아닌가요?” 짊어지기에 때로는 너무나 무겁게 느껴지는 삶입니다. 우리는 과연 어떤 질문으로 이 삶을, 삶 속에서 마주치는 갈등의 순간들을 이겨내고 끌고 나가야 하는 것일까요? ‘강해진다는 것’의 의미를 되돌아보며 우리 삶에 스스로 질문을 던지는 시간을 나눠보고자 합니다. 그림자소통화해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All That I Can Say - 스캇 브래너 & 리바이츠 Scott Brenner & Levites

[All That I Can Say] 스캇 브래너 & 리바이츠 Scott Brenner & Levites 리바이츠 워십 나잇 디지털 싱글 네번째 www.leviworship.com www.thelord.or.kr Verse 1 You've parted the veil, invite me to come closer I'm boldly drawing nearer before Your throne of grace I've stepped across the threshold into the Holiest of Holies Your beauty now surrounds me, immersed within Your glory 주 나를 위해 휘장을 찢으셨네 주 은혜의 보좌로 날 오라 하시네 나 지성소를 향해 그 안에..

예배 (나의화려함이아니요) - 7인의 젊은 예배자들

나의 화려함이 아니요 나의 아름다움 아니요 오직 내 마음의 중심이 주를 찬양하기 원하네 2012년 CCM 화제작 [7인의 젊은 예배자들]에 수록된 한성욱 작사작곡의 '예배'.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7인의 젊은 예배자들] 앨범 온라인 구매링크 http://mall.godpeople.com/?G=1337767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