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05 3

노래 부르는 한 해 - 겨자씨

얼마 전 TV에서 아이유의 ‘밤편지’라는 노래를 양희은씨가 부르는 것을 보았습니다. 똑같은 노래인데 그 맛이 얼마나 다른지, 마치 다른 곡을 듣는 것처럼 들렸습니다. 각자 가진 음색과 삶의 경험, 철학과 노력이 결집돼 같은 노래가 전혀 다른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신앙도 노래와 같습니다. 누가 부르느냐에 따라 그 맛과 아름다움이 전혀 다릅니다. 누군가의 모창을 하면 결국 그건 자신의 노래가 아니라 다른 사람의 노래가 됩니다. 그 때문에 노래는 나의 것으로 노래해야 합니다. 나만의 목소리로 말이죠. 노래는 부르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악보만을 두고 노래라 하지 않는 것처럼 신앙도 그러합니다. 수십년 동안 노래는 부르지 않고 악보만 교정하고 있는 건, 성경공부만 하고 삶에서 실천하지 않는 신앙과 같..

은혜의 주님과 함께하는 새 시대의 기쁨 (마가복음 2:13~22) - 생명의삶

은혜의 주님과 함께하는 새 시대의 기쁨 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295. 큰 죄에 빠진 나를 [(구)417장] 1. 큰 죄에 빠진 나를 주 예수 건지사 그 넓은 품에 다시 품으신 은혜는 저 바다 보다 깊고 저 하늘보다 높다 그 사랑 영원토록 나 찬송하리라 2. 옛날에 유대땅에 주 예수 다닐 때 그 은혜 받으 려고 큰 무리 모였네 눈 먼자 병든 자를 다 고쳐주셨으니 나 같은 죄인까지 그 은혜 받도다 3. 주 크신 사랑으로만 백성 위하여 그 십자가의 고난 다 받으셨으니 그 속죄 받은 성도 큰 소리 함께 높여 온 천지 울리도록 주 찬송하리라 [후렴] 날로 더욱 귀하다 날로 더욱 귀하다 한이 없이 넓은 우리 주의 사랑 날로 더욱 귀하다 마가복음 2:13 - 2:22 13 예수께서 다시 바닷가에 나가시매 큰 무리가..

당신을 위한 기도시작반 - 유예일 사모

당신을 위한 기도시작반 - 유예일 사모 @맞춤특강 나침반 “기도해야 되는데 안돼요, 기도하고 싶은데 못해요!” 10분도 기도하기 힘들던 당신도 매일 1시간씩 기도할 수 있다! 작심삼일로 무너지지 않는 기도 근육 키우기 치열하고 실제적인 기도 훈련으로 기도자의 삶을 사는 유예일 사모의 기도 도전 l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혼자 기도하려고 하면 어떻게 할지 몰라 답답한 분 * 기도의 자리에 앉아도 10분을 넘기기 어려운 분 * 매일 규칙적으로 기도하는 삶을 살기 원하는 분 * 기도 훈련을 하기 원하는 공동체의 리더나 사역자 l프롤로그 중에서 “이제는 기도하지 않는 게 더 어려워요!” 매일 1시간씩 기도하는 삶으로의 놀라운 변화 제 마음 한구석에는 주님께 기도의 삶을 드리고 싶은 소망이 늘 있었습니다. 쉬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