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2/15 3

윤제균 감독의 ‘국제시장’ - 강진구(갓피플 영화컬럼)

윤제균 감독의 ‘국제시장’국제시장에서 발견한 한국인 흥행공식 보다 중요한 우리의 아버지 윤제균 감독의 화제작 ‘국제시장’이 개봉 28일 만에 천만 관객을 돌파했다. 겨울방학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개봉한 ‘엑소더스 : 신들과 왕들’이나 ‘호빗 : 다섯 군대 전투’ 등 할리우드의 블록 버스터 영화들을 물리치고 이룬 업적이어서 더욱 주목받을 수 밖에 없었다. 윤제균 감독 개인으로서는 ‘해운대’ (2009)의 1,145만 명의 기록을 훌쩍 뛰어 넘을 기세다. 그는 두 편의 천만 관객 동원 기록을 가진 흥행영화의 귀재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언론에 보도되는 것처럼 ‘국제시장’의 흥행원인을 보수와 진보의 관점에서 오는 갈등이 사회적 논란을 불러일으킨 덕분이라는 해석은 크게 마음에 둘 필요가 없다. 이미 ‘해운대’나..

포용하고 아량있는 리더십(민11:29) -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포용하고 아량있는 리더십"모세가 그에게 이르되 네가 나를 두고 시기하느냐 여호와께서 그의 영을 그의 모든 백성에게 주사 다 선지자가 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민11:29)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 생활을 하던 중 모세가 장로 칠십 명을 선출하였는데 회막에서 그들에게 하나님의 신이 임하여 그들이 예언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들 중에 엘닷과 메닷이 회막에 나가지 않고도 그들이 있던 곳에서 예언을 했습니다. 그 사실을 보고 여호수아가 모세에게 그런 무질서한 행동을 금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겠는지 질문했습니다. 그러자 모세가 질문했습니다. “네가 나를 위하여 시기하느냐?” 모세는 만약에 하나님이 모든 백성들에게 성령을 부어주셔서 모두 예언을 한다면 더욱 좋겠다고 말했습니다(29절). 모세는 하나님의 선지자로서 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