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2 101

긴급한 것 때문에 중요한 것을 못 하면?(눅10:41-42) -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긴급한 것 때문에 중요한 것을 못 하면?"주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마르다야 마르다야 네가 많은 일로 염려하고 근심하나 몇 가지만 하든지 혹은 한 가지만이라도 족하니라 마리아는 이 좋은 편을 택하였으니 빼앗기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눅10:41-42) 스티븐 코비의 유명한 책 『성공하는 사람들의 일곱 가지 습관』을 인상적으로 읽었고 여러 차례 성경 공부를 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그 일곱 가지 습관 중 가장 지키기 어려운 것은 ‘중요한 것’과 ‘긴급한 것’을 구별해서 중요한 것을 먼저 하라는 세 번째 습관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어떤지 몰라도 저에게는 정말 힘든 일입니다. 그냥 당장 눈에 보이는 급한 일에 쫓겨서 정작 중요한 일을 못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면서도 “나는 너무 바쁘다. 시간을 낭비하고 있지는..

하나님의 지켜주심으로..(시4:8) - <내려놓음 365 묵상, 이용규>

하나님의 지켜주심으로..하나님께서 지켜주지 않으신다면 우리가 한국에 있든 미국에 있든 늘 불안전하다는 것이다. 반면 하나님께서 지켜주신다면 우리는 전쟁 가운데서도 안전할 수 있다. "내가 평안히 눕고 자기도 하리니 나를 안전히 살게 하시는 이는 오직 여호와이시니이다" (시4:8)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하나님에 대한 열망 - 사순절10일차<갓피플 묵상>

사순절10일차 : 하나님에 대한 열망 말씀묵상시63편 하나님에 대한 열망(시63편) 1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간절히 주를 찾되 물이 없어 마르고 황폐한 땅에서 내 영혼이 주를 갈망하며 내 육체가 주를 앙모하나이다 2 내가 주의 권능과 영광을 보기 위하여 이와 같이 성소에서 주를 바라보았나이다 3 주의 인자하심이 생명보다 나으므로 내 입술이 주를 찬양할 것이라 4 이러므로 나의 평생에 주를 송축하며 주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나의 손을 들리이다 5 골수와 기름진 것을 먹음과 같이 나의 영혼이 만족할 것이라 나의 입이 기쁜 입술로 주를 찬송하되 6 내가 나의 침상에서 주를 기억하며 새벽에 주의 말씀을 작은 소리로 읊조릴 때에 하오리니 7 주는 나의 도움이 되셨음이라 내가 주의 날개 그늘에서 즐..

제일 아름다운 목소리로 주님 높여요 - 브라운아이드걸스 제아(갓피플 Cover Story)

제아를 만났다. 제아가 누군가? 현재 30대 이하라면 십중팔구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리더에 메인 보컬 하는 그 제아?!” 하며 금세 아는 체 할 법 한데 4,50대 이상이라면 약간 낯설 수도 있겠다. 걸그룹은 보통사람에겐 주로 소녀시대니 씨스타니 하는 그룹 이름으로 통하니 말이다. 따라서 멤버 이름 하나 하나에 그룹 이름의 약칭(줄임말)까지 안다면, 예컨대 ‘브아걸’이 제아 말고도 미료, 나르샤, 가인 등 여성 4명으로 구성된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약칭이며 제아가 이 그룹의 초대 멤버고, 본명이 김효진인 제아는 ‘제일 아름다운 목소리’란 뜻의 예명인데다 걸그룹 중에서는 드물게 작곡까지 하는 실력파이며 가창력은 작금의 솔로가수나 그룹 멤버들을 통틀어 상위로 꼽을 만치 탁월한 디바라는 사실까지 알고 있다면..

주의 임재안에 나는 만족하네 - 찬쉼워십

찬쉼워십 디지털 싱글 Vol.1 ( Chanshim Worship Digital Single. 1) 《찬쉼워십》 찬쉼예배엔 많은 연합팀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제프.W , 다퍼.W , 언약의 세대.W , 허브.W , 제프밴드.B, 딜라이트.B, 찬쉼Army.W 등 그 외 많은 연합팀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주님의 찬양 군사, 교회들이 모여 함께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서, 연합하고, 예배하고, 기도하고 부흥의 도구로 사용되어지기 위해 준비하고 , 이 시대에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사역에 최선을 다해 동참할수 있도록 많은 기도부탁드립니다. 찬쉼워십을 통한 이땅에 회복과 치유, 주님의 그 크신 사랑이 온 천하에 전해지기를 소망하며, 준비된 예배자들이 하나가 되어 하나님의 사역에 동참함으로써 가는 곳곳 마다 성령..

안식일에 대한 질문 - 사순절9일차<갓피플묵상>

사순절9일차 : 안식일에 대한 질문 말씀묵상마 12:1-8 안식일에 대한 질문(마 12:1-8) 1 그 때에 예수께서 안식일에 밀밭 사이로 가실새 제자들이 시장하여 이삭을 잘라 먹으니 2 바리새인들이 보고 예수께 말하되 보시오 당신의 제자들이 안식일에 하지 못할 일을 하나이다 3 예수께서 이르시되 다윗이 자기와 그 함께 한 자들이 시장할 때에 한 일을 읽지 못하였느냐 4 그가 하나님의 전에 들어가서 제사장 외에는 자기나 그 함께 한 자들이 먹어서는 안 되는 진설병을 먹지 아니하였느냐 5 또 안식일에 제사장들이 성전 안에서 안식을 범하여도 죄가 없음을 너희가 율법에서 읽지 못하였느냐 6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성전보다 더 큰 이가 여기 있느니라 7 나는 자비를 원하고 제사를 원하지 아니하노라 하신 뜻을 너..

떠나야 할 때는 떠나라!(창31:2-3) - <직장인 5분 묵상, 방선기 원용일 직장사역연구소>

떠나야 할 때는 떠나라!"야곱이 라반의 안색을 본즉 자기에게 대하여 전과 같지 아니하더라 여호와께서 야곱에게 이르시되 네 조상의 땅 네 족속에게로 돌아가라 내가 너와 함께 있으리라 하신지라" (창31:2-3) 우리 사회는 모든 인간관계에 있어서 정(情)을 빼놓을 수 없는 사회입니다. 그런데 이제 평생직장 개념이 점차 사라지게 되면서 평생직업을 스스로 설계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아마 앞으로도 이런 상황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어느 대학교에서 한 직원을 해고했는데 그 사람이 학교를 떠나는데 걸린 시간이 한 시간도 채 안 됐다고 합니다. 어찌 보면 살벌하게 느껴지지만 이것 역시 현실입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야곱은 외삼촌 라반을 위해서 20년이나 열심히..

축복의 통로로 부름받다(민23:20) - <내려놓음 365 묵상, 이용규>

축복의 통로로 부름받다우리는 이방인이지만 복의 통로로 사용되기 위해 이 땅에 부르심을 입었다. 우리가 복의 근원이 되어 이 땅에서 복을 끼치는 삶을 사는 것이다. "내가 축복할 것을 받았으니 그가 주신 복을 내가 돌이키지 않으리라" (민23:20)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그 나무 아래로삭개오 이야기 - 한웅재1집

한웅재 1집 - 2nd Step (CD)가격: 13,200원 → 10,560원(20.0%↓) 가수: 한웅재 / 기획사: 준비된 의자 출시일: 2009.04.08 소원의 작곡자, 한웅재(꿈이있는자유) 첫 솔로 음반 한웅재 1집 - 2nd Step (CD) "노래를 지어 세상과 나누기 시작한지 16년 만에 처음으로 혼자만의 음반을 냅니다."그간 꿈이 있는 자유의 음악을 만들어 오면서 짬짬이 써 놓았던 글들에 멜로디를 입히고 이제서야 한 묶음의 소위 앨범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말이 솔로음반이지 너무 많은 이들의 수고가 이 음반 속에 녹아져 있습니다. 프로듀서 신영수 형제와 꿈자 6집에 이어서 한 마음으로 음악을 만들었던 밴드들 그리고 함께 꿈이있는 자유라는 이름으로 긴 세월을 함께 한 정종원목사님의 응..

열두 제자의 파송 - 사순절묵상(사순절8일차)

사순절8일차 : 열두 제자의 파송말씀묵상마 10:1-15 열두 제자의 파송(마 10:1-15) 1 예수께서 그의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2 열두 사도의 이름은 이러하니 베드로라 하는 시몬을 비롯하여 그의 형제 안드레와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형제 요한, 3 빌립과 바돌로매, 도마와 세리 마태,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와 다대오, 4 가나나인 시몬 및 가룟 유다 곧 예수를 판 자라 5 예수께서 이 열둘을 내보내시며 명하여 이르시되 이방인의 길로도 가지 말고 사마리아인의 고을에도 들어가지 말고 6 오히려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에게로 가라 7 가면서 전파하여 말하되 천국이 가까이 왔다 하고 8 병든 자를 고치며 죽은 자를 살리며 나병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