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11/28 2

[겨자씨] 나에게 각인된 아버지는? - 이상화목사

노벨상 수상자이자 행동비교학자인 콘라드 로렌츠가 발견한 이론 가운데 ‘임프린팅(각인) 현상’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로렌츠는 갓 부화된 기러기 새끼에게 움직이는 풍선을 보여 주었더니 새끼들이 풍선이 어미인 줄 알고 따라다닌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흥미롭게도 로렌츠 자신을 보여 주었더니 기러기는 자라면서 자신을 졸졸 따라다니더랍니다. 이 실험을 근거로 동물은 태어날 때 첫 번째로 보는 물체를 뇌 속에 인쇄한다는 이론을 정립해 ‘임프린팅 현상’ 혹은 ‘각인현상’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이 이론을 접하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만나고 하나님을 아버지로 고백하는 ‘새 생명 탄생’이 일어나는 구원의 영역에 이 현상을 대입시켜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새 생명을 얻는 순간, 새 생명을 얻..

아무것도 늦은 것은 없어 놓쳐버린 것도 없어 하나님의 인도하심 따라 걸어온 오늘이 부족함 없는 가장 완벽한 때인거야 - 허재희

무엇이 그리 늦어버린 것 같은거야..무엇을 그리 불안해 하는거야지난 시간들을 포기하지 않고 살아서 지금 이 모습으로 서 있는 오늘이 기적이고 감사지..하나님은 인간이 십자가에 예수님을 못 박는 그 모든 악함에도 불구하고 이미 모든것을예비하셨다. 오히려 그것을 통해 그분은 그 분의 뜻을 이루셨다. 모든 것이 하나님 안에있을 뿐이다. 나의 삶도 나의 어떠함 이전에 이미 완벽히 계획하시고 예비하신 하나님 안에 있다.나의 실수와 연약함마저도 그 분의 뜻을 이루시는 분그분이 우리 하나님이시다.아무것도 늦은 것은 없어 놓쳐버린 것도 없어 하나님의 인도하심 따라 걸어온 오늘이부족함 없는 가장 완벽한 때인거야 지금이 후회할 것도 불안할 것도 없는하나님께서 이루실 가장 눈부시게 아름다운 때인거야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