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3/09 3

새로워지려면 혼란을 즐겨라 - 겨자씨

우리는 지루해질 때마다 새로운 것을 추구합니다. 업무에서 재능적으로 발전하기를 원할 때도 새로움을 추구합니다. 새로운 것들은 기존의 틀을 깨뜨립니다. 기존의 틀이 깨져야 새로운 것이니 당연한 이치일 것입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인간은 안정된 기존의 틀을 깨는 것을 매우 두려워합니다. 새로워지고 싶으면서도 기존의 틀과 패턴은 깨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새로워지는 데 실패합니다. 새로운 취미는 나의 일상에서 시간을 빼앗습니다. 지출을 만들고 행동반경에 변화를 가져오고 생활 사이클을 바꿉니다. 일종의 혼란입니다. 새로운 방식은 기존 방식을 침해하고 불필요한 에너지를 쓰게 만듭니다. 인간에겐 원래 상태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려는 속성이 있습니다. 새로운 방식을 고민하기보다 안정적인 틀로 회귀하고 싶어 합..

하늘과 땅에 다리를 놓은 영원한 구원의 근원 (히브리서 5:1~14) - 생명의삶

하늘과 땅에 다리를 놓은 영원한 구원의 근원 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86. 내가 늘 의지하는 예수 [(구)86장] 1. 내가 늘 의지하는 예수 나의 상처 입은 심령을 불쌍하게 여기사 위로하여 주시니 미쁘신 나의 좋은 친구 2. 주의 손 의지하고 살 때 나를 해할자가 없도다 주님 나의 마음을 크게 위로 하시니 미쁘신 나의 좋은 친구 3. 내가 요단강 건너 가며 맘이 두려워서 떨 때도 주가 인도하시니 어찌 두려워 하랴 미쁘신 나의 좋은 친구 4. 이후 천국에 올라 가서 모든 성도들과 다 함께 우리들을 구하신 주를 찬양하리라 미쁘신 나의 좋은 친구 [후렴] 내가 의지하는 예수 나의 사모하는 친구 나의 기도 들으사 응답하여 주시니 미쁘신 나의 좋은 친구 히브리서 5:1 - 5:14 1 대제사장마다 사람 가운데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