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3/04 2

기억하시고 갚으신다 - 겨자씨

3·1만세운동을 세계에 알린 사람이 있으니 바로 영국 출신 캐나다 선교사 스코필드(석호필)입니다. 그는 만세운동 첫날부터 현장에서 카메라 셔터를 눌러가며 기록을 남겼습니다. 특히 제암리에서 일본 군경이 만세운동에 참가한 주민을 예배당에 몰아넣고 못질한 뒤 총을 쏘며 불태운 현장을 찾아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는 소아마비로 다리와 팔이 불편했지만 만세운동 현장을 다니며 기록했습니다. 목숨을 걸고 자신의 목발과 구두 밑창에 필름을 숨겨 해외로 전달해 3·1운동과 일본의 만행을 세상에 알리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습니다. 지금 우리가 보는 대부분의 사진은 그가 찍은 것입니다. 우리는 그를 34번째 민족 대표라 부릅니다. 석호필 선교사는 경성 감옥에 갇힌 세브란스 간호사 노순경을 면회왔다가 여자옥사 8호실에 수감돼..

순종을 통한 승리, 고난을 통한 위로 (히브리서 2:10~18) - 생명의삶

순종을 통한 승리, 고난을 통한 위로 (히브리서 2:10~18) 순종을 통한 승리, 고난을 통한 위로 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325. 예수가 함께 계시니 [(구)359장] 1. 예수가 함께 계시니 시험이 오나 겁 없네 기쁨의 근원 되시는 예수를 위해 삽시다 2. 이 세상 사는 동안에 주 이름 전파하면서 무한한 복락 주시는 예수를 위해 삽시다 3. 이 세상 친구 없어도 예수는 나의 친구니 불의한 일을 버리고 예수를 위해 삽시다 4. 주께서 심판하실 때 잘했다 칭찬 하리니 이러한 상급 받도록 예수를 위해 삽시다 [후렴] 날마다 주를 섬기며 언제나 주를 기리고 그 사랑 안에 살면서 딴길로 가지 맙시다 (경배와찬양 161) 세상의 유혹 시험이 내게 몰려올 때에 나의 힘으론 그것들 모두 이길 수 없네 거대한 폭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