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1/07 5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미쳐야 한다 - 한유정(할리우드 미술총감독)

할리우드를 뚫고 들어가 일하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어렵게 뚫고 들어가 보면 들어가기보다 계속 일을 하면서 살아남기가 더 어렵다는 것을 바로 깨닫게 됩니다. 한 회사에 취업을 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치루는 과정이 많이 고통스러워서 평생 한 번 하는 것도 힘들다고들 하지만, 저는 할리우드에서 작품을 제 이력서에 올리기 위해서 매번 이런 취업 전쟁을 치뤄야 합니다. 그리고 사실은 그 작품 이전에 9번의 취업전쟁에서 낙방을 해야합니다. 어쩌면 제가 기억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노’를 들었을지 모릅니다. 그 누구도 ‘No’란 말을 듣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다만 다른 점이 있다면, 그 거절의 말을 들었을 때 그후 어떻게 행동하느냐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를 것입니다. 할리우드에서 제가 ‘No’를 ..

히딩크 거울 - 사랑밭새벽편지

히딩크 거울 첼시 구단과 무리뉴 감독, 그리고 선수들 이해관계로 무리뉴 감독이 먼저 해임되었다 그리고 구단은 쉬고 있는 히딩크에게 임시 사령탑을 맡겼다 히딩크는 네덜란드 축구 감독을 끝으로 쉬고 있는 중에 ‘첼시’ 축구 구단 임시 사령탑을 맡게 된 것이다 히딩크가 선수들과의 첫 상견례에서 한 말이다 "내가 여기 서 있다는 건 뭔가 잘못이 있다는 뜻이다 자기를 거울에 비춰 보라 잠깐 보는 것이 아닌 오랫동안..." - 미래복지경영 회장 / 최성균 - 첼시의 스타 감독 무리뉴, 그리고 선수들은 서로의 아귀를 맞출 줄 모르고 자기 소리만 외치다가 결국 최하위를 맴돌기만 했었습니다 조금만 더 서로를 생각하며 서로를 인정해주는 겸양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는 교훈이네요^^ - 거울은 볼 때, 자기가 제일 먼저 ..

일상의 은혜, 계속되는 희망 - 이인선 목사(서울 마포 열림교회)

눈물관이 막혀 누관수술을 한 적이 있습니다. 하품하거나 눈에 티가 들어갔을 때 눈물이 나오고, 이 눈물이 누관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것은 평범한 일상이었습니다. 그런데 눈물관이 막혀 시도 때도 없이 흐르는 눈물은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눈물관이 고장 나서야 당연하다고 생각한 몸의 기능이 기적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일상적인 삶 속에서 평범하다고 여겼던 것들이 은혜이고 감사임을 고백하게 되었습니다. 새해에도 우리의 일상은 계속됩니다. 그날이 그날 같고, 지루한 어제의 반복처럼 느껴지는 일상이지만 그 속에는 반짝이는 기쁨과 소중한 은혜가 숨겨져 있습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별다를 것 없는 순간 속에 감추어진 하나님의 은총을 감지합니다. 불확실한 시대 속에서 시작하는 불안한 새해라고 생각하십니까?..

고난과 위협에도 하나님 뜻은 성취됩니다 (마태복음 2:13~23) - CGNTV QT

고난과 위협에도 하나님 뜻은 성취됩니다 (마태복음 2:13~23) 13 그들이 떠난 후에 주의 사자가 요셉에게 현몽하여 이르되 헤롯이 아기를 찾아 죽이려 하니 일어나 아기와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애굽으로 피하여 내가 네게 이르기까지 거기 있으라 하시니 14 요셉이 일어나서 밤에 아기와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애굽으로 떠나가 15 헤롯이 죽기까지 거기 있었으니 이는 주께서 선지자를 통하여 말씀하신바 애굽으로부터 내 아들을 불렀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라 16 이에 헤롯이 박사들에게 속은 줄 알고 심히 노하여 사람을 보내어 베들레헴과 그 모든 지경 안에 있는 사내아이를 박사들에게 자세히 알아본 그때를 기준하여 두 살부터 그 아래로 다 죽이니 17 이에 선지자 예레미야를 통하여 말씀하신바 18 라마에서 슬퍼하며 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