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0/05 2

코스모스와 친구들 - 겨자씨

“존재한다는 것, 그것은 나 아닌 것들의 배경이 된다는 뜻이지.”… “배경이란 뭐죠.” “내가 지금 여기서 너를 감싸고 있는 것, 나는 여기 있음으로 해서 너의 배경이 되는 거야.” 안도현의 ‘연어’(문학동네) 66∼67쪽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장미가 홀로 있을 땐 가시가 두드러져 보입니다. 그러나 안개꽃에 둘러싸인 장미는 축하의 꽃다발이 됩니다. 장미뿐만이 아닙니다. 코스모스가 홀로 꽃병에 꽂혀 있다면 가련하기 그지없습니다. 코스모스는 그의 친구들인 푸른 하늘과 흰 구름, 그리고 들판과 산들바람이라는 배경이 있을 때, 꽃말대로 조화로운 우주가 됩니다. 억새와 갈대, 과꽃 등 가을 들판의 꽃과 풀들은 가을 하늘과 바람 친구에게 제 몸을 맡긴 채 마음껏 흔들립니다. 배경과 조연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교훈입니..

모든 것을 아시는 주님께 대적을 맡기는 믿음 (시편 94:1~11) - 생명의삶

모든 것을 아시는 주님께 대적을 맡기는 믿음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험한 시험 물속에서) (1) 험한 시험 물 속에서 나를 건져주시고 노한 풍랑 지나도록 나를 숨겨 주소서 후렴 : 주여 나를 돌보시사 고이 품어주시고 험한 풍파 지나도록 나를 숨겨주소서 아멘 (2) 권세 능력 무한하사 모든 시험 이기고 풍랑까지 다스리는 주님 앞에 비오니 (3) 죄악 길에 빠진 이 몸 캄캄한데 헤매며 부르짖는 나의 애원 들으소서 내 주여 시편 94:1 - 94:11 1 여호와여 복수하시는 하나님이여 복수하시는 하나님이여 빛을 비추어 주소서2 세계를 심판하시는 주여 일어나사 교만한 자들에게 마땅한 벌을 주소서3 여호와여 악인이 언제까지, 악인이 언제까지 개가를 부르리이까4 그들이 마구 지껄이며 오만하게 떠들며 죄악을 행하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