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1/21 3

세상이 필요로 하는 교회 - 백영기 목사

폭풍우가 치던 어느 날 배 한 척이 바다에서 조난 당해 구조를 요청합니다. 구조선 선장이 배를 띄우자 선원 한 명이 말합니다. “선장님, 파도가 높아 배를 띄우기에는 무리입니다.” 선장이 대답하길 “아니다. 지금 바다에는 조난당한 배가 있다. 우리는 가야 한다.” 선원이 항의합니다. “우리는 돌아오지 못할 것입니다.” 다시 선장이 말합니다. “이 사람아, 우리는 돌아오라는 명령을 받은 게 아니라 가라는 명령을 받았네!”(‘승리하는 신앙’ 중에서) 세월호의 아픔이 다시금 느껴지는 글입니다. 너무나 안타깝고 부끄러워 절대로 잊을 수 없고 지나쳐선 안 되는 아픈 역사이자 현실입니다. 신앙공동체인 교회는 초대교회(행 2:43∼47)를 이상적인 교회로 고백하며 기도합니다. 초대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희망을 보았고..

하나님의 영광을 보고 말씀을 중심에 두십시오 (시편 19:1~14) - CGNTV QT

하나님의 영광을 보고 말씀을 중심에 두십시오 (시편 19:1~14)오늘의 말씀[다윗의 시, 인도자를 따라 부르는 노래] 1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그의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는도다 2 날은 날에게 말하고 밤은 밤에게 지식을 전하니 3 언어도 없고 말씀도 없으며 들리는 소리도 없으나 4 그의 소리가 온 땅에 통하고 그의 말씀이 세상 끝까지 이르도다 하나님이 해를 위하여 하늘에 장막을 베푸셨도다 5 해는 그의 신방에서 나오는 신랑과 같고 그의 길을 달리기 기뻐하는 장사 같아서 6 하늘 이 끝에서 나와서 하늘 저 끝까지 운행함이여 그의 열기에서 피할 자가 없도다 7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시키며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를 지혜롭게 하며 8 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