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1/02 5

실화 ‘서울대생의 나침반’ - 사랑밭새벽편지

실화 ‘서울대생의 나침반’ (서울대생 가장의 삶의 나침반이 된 '주인집 아줌마') 나는 가장이다 엄마아빠는 둘 다 고아라고 했다 보육원에서 같이 자라고 결혼했다고 그리고 내가 열두 살 때, 두 분은 버스사고로 돌아가셨다 내가 할 수 있는 건 뭐가 있었을까, 일곱 살짜리 동생과 두 살짜리 동생을 위해서 공부를 하고, 새벽엔 배달을 하고... 다섯 평짜리 방에서 셋이 잤다 학교에서는 장학금도 줬다 수급자비도 정부에서 줬다 분유, 기저귀, 대부분 그런 걸 사는데 썼다 물론 그 때는 지금보다는 쌌다 그래도 꼬박꼬박 저축도 했다 한 달에 오만 원, 많은 돈은 아니었다 사실 그것도 주인집 아줌마 명령이었다 그리고 몇 년 뒤에 아줌마가 나를 앉혀두고 말했다 "너, 대학 갈 거니?" "아, 일하려고요" "아니야, 잘 ..

마지막까지 힘을 다하라 - 한상인목사

1845년 11월 앗수르의 고대 도시인 님루드에서 발굴작업에 한창이던 헨리 레이야드는 15m나 땅을 팠는데도 아무 것도 찾지 못했습니다. 발굴을 중단하자는 인부들을 독려하며 조금씩 더 파도록 했습니다. 인부들은 할 수 없이 단단하고 메마른 땅을 다시 파들어 갔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검은 돌기둥’(흑색 방첨탑)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스라엘 왕국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귀중한 유물인 앗수르 왕 살만에셀 3세의 검은 돌기둥이 비로소 모습을 드러낸 것입니다. 이 돌기둥은 위가 좁아지는 직사각형 형태이며, 2m 높이에 하단 폭이 60㎝로 5단의 그림과 글이 새겨져 있습니다. 앗수르 왕 앞에 머리를 조아리고 있는 예후의 모습과 ‘예후, 오므리의 아들’이라는 글귀도 있었습니다. 레이야드의 인내심과..

[종교개혁일 기념] 독일 현지 특집 좌담 「종교개혁 500주년, 교회의 새로운 미래를 꿈꾸다」

[종교개혁일 기념] 독일 현지 특집 좌담 「종교개혁 500주년, 교회의 새로운 미래를 꿈꾸다」 종교개혁일입니다. 종교개혁 499주년 기념일입니다. 내년 종교개혁 500주년을 한국교회를 어떻게 개혁하고 갱신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계신 교회/단체/성도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희 CBS도 마찬가지 고민과 준비를 하고 있구요. 그런 고민에 도움이 될 프로그램 하나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독일 현지에서 제작된 좌담,'종교개혁 500주년, 교회의 새로운 미래를 꿈꾸다'입니다. 종교개혁에 관련된 다양한 영상, 그리고 루터교 김철환 총회장과 독일 현지 학자/목회자들이 나눈 좌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0분 내외의 조금 긴 영상입니다만, 천천히 들어보셔도 좋을 내용이라 감히 추천드립니다! (영어로 진행된 좌담은 우..

하나님의 통치에는 구원과 회복이 있습니다 (시편 2:1~12) - CGNTV QT

하나님의 통치에는 구원과 회복이 있습니다 (시편 2:1~12)오늘의 말씀1 어찌하여 이방 나라들이 분노하며 민족들이 헛된 일을 꾸미는가 2 세상의 군왕들이 나서며 관원들이 서로 꾀하여 여호와와 그의 기름 부음 받은 자를 대적하며 3 우리가 그들의 맨 것을 끊고 그의 결박을 벗어 버리자 하는도다 4 하늘에 계신 이가 웃으심이여 주께서 그들을 비웃으시리로다 5 그때에 분을 발하며 진노하사 그들을 놀라게 하여 이르시기를 6 내가 나의 왕을 내 거룩한 산 시온에 세웠다 하시리로다 7 내가 여호와의 명령을 전하노라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너는 내 아들이라 오늘 내가 너를 낳았도다 8 내게 구하라 내가 이방 나라를 네 유업으로 주리니 네 소유가 땅끝까지 이르리로다 9 네가 철장으로 그들을 깨뜨림이여 질그릇같이 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