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2/20 2

잃어버린 소중한 것들 입력 - 겨자씨

어떤 사람이 슬피 울고 있었습니다. 사연을 들어본즉 그가 지난날을 돌이켜보니 너무도 소중한 것들을 잃어버렸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저에겐 세 가지 잃은 것이 있습니다. 어려서는 공부하고 제후에게 유세하느라고 부모를 뒤로 한 것이 첫 번째 잃은 것입니다. 제 뜻을 고상하게 하느라 임금을 섬기는 일을 등한시한 게 두 번째 잃은 것입니다. 친구와의 돈독한 사이가 젊음의 혈기로 멀어진 게 세 번째 잃은 것입니다.” 이 이야기는 ‘한시외전(韓詩外傳)’에 나오는 글입니다. “나무가 조용히 있고 싶어도 바람이 그치지 않고, 자식이 봉양하려 하지만 부모는 기다려 주지 않는다”는 유명한 구절도 담겨 있습니다. 2017년 정유년이 기울어가고 있습니다. 무엇을 얻고 무엇을 잃었는지 결산할 때입니다. 결산은 외적인 수입과 ..

곤고한 자의 간구와 구원, 온 땅에 울려 퍼지는 찬양 - CGNTV QT

곤고한 자의 간구와 구원, 온 땅에 울려 퍼지는 찬양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91 슬픈 마음 있는 사람) (1) 슬픈 마음 있는 사람 예수 이름 믿으면 영원토록 변함 없는 기쁜 마음 얻으리 후렴 : 예수의 이름은 세상의 소망이요 예수의 이름은 천국의 기쁨일세 (2) 거룩하신 주의 이름 너의 방패 삼으라 환난 시험 당할 때에 주께 기도드려라 (3) 존귀하신 주의 이름 우리 기쁨되도다 주의 품에 안길 때에 기뻐 찬송 부르리 (4) 우리 갈 길 다 간 후에 보좌 앞에 나아가 왕의 왕께 경배하며 면류관을 드리리 (경배와찬양 77) 내 입술로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하며 내 맘으로 하나님을 즐겁게 찬양하네/ 황소를 드림보다 진정한 노래를 기쁘게 받아 주시는 주님 찬송을 부르며 영원히 섬기리 주님께 영광 돌리리/ (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