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지식사업으로 10년만에 이룬 꿈 - 홍의숙 박사(겨자씨)

축복의통로 2013. 6. 12. 10:26
300x250


2003년 지식사업으로 해외에 진출하겠다는 꿈을 갖고 사업을 시작했다. 지식을 해외에 수출하겠다는 나의 꿈에 대해 당시 많은 사람들은 그 중요성과 우선순위를 전혀 이해하지 못했다. 그래서 조금은 외로운 길을 걸어온 것이 사실이다. 지식을 판다는 것 자체를 의아해하고 이해하지 못했다.

그런데 그 꿈을 꾼 지 10년이 지난 지금, 불가능할 것 같았던 이 일이 현실로 내 앞에 성큼 일어났다. 10일, 세계에서 4번째 높은 빌딩인 쿠알라룸푸르의 메나라 KL 타워에서 말레이시아 첨단기술진흥원(MIGHT)과 인코칭이 파트너십을 맺은 것이다. 한국의 지식을 말레이시아에 수출하는 쾌거를 이룬 것이 무엇보다 감격스러웠다.

말레이시아 중기청장이 한국적 업무방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동반성장 계획을 발표하는 것이 주요 TV방송과 뉴스에 소개되는 모습을 보면서 바로 10년 전 내 모습이 생각났다. 무엇보다 이 모든 상황이 가족과 사랑하는 주변인들의 기도로 이루어졌다는 생각에 가슴이 뭉클해지며 하나님 앞에 감사기도가 나왔다.

나는 이렇게 외치고 싶다. ‘꿈을 믿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여러분은 지금 무슨 꿈을 꾸고 있는가. 당장은 실현가능하지 않아도 끊임없이 생각하고 추구하고 기도하길 바란다.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홍의숙 박사(인코칭 대표)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또는 view on 아이콘 표시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