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8/22 4

대나무 교훈 - 사랑밭새벽편지

대나무 교훈 대나무의 상징은 보고 느끼는 각도에 따라 다르지만 오늘도 가르침은 이어진다 먼저 대나무는 늘 푸르다 보기만 해도 마음이 젊어진다 몸은 비록 늙어져도 마음만은 대나무처럼 젊게 살라는 것이다 대나무가 뿌리 내리는데 5년에서 10년이 넘게 걸린다 하지만 대나무 죽순을 뽑아 올릴 때는 거의 보름이면 다 자란다 그래서 아무리 외부의 강풍이 와도 뿌리가 뽑히는 법은 없다 끝까지 인내하라는 뜻이다 또 대나무가 속이 빈 까닭은 잘 자라게 하는 일 말고도 바로 제 몸을 단단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란다 대나무는 속을 비웠기 때문에 어떠한 강풍에도 흔들릴지언정 쉬이 부러지지 않는다 치부보다 무소유가 삶을 가볍게 한다 - 소 천 - 오늘! 대나무는 이리 많은 교훈을 주고 있네요 - 옛날 정신 차리게 하는 대나무 회초..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워집니다 - 이일성 군산 풍원교회 목사

이 시대는 무언가 새로운 것을 요구합니다. 어제의 신기술도 오늘은 또 다른 기술에 의해 밀려납니다. 그래서 기업은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신기술을 창조합니다. 오로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입니다. 요즘 젊은이들도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합니다. 신조어가 그렇습니다. 청년들은 안주하려는 기성세대에게 도전을 주며 항상 새로움으로 도전합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속에서 직간접으로 영향을 받는 사람들 역시 낡은 데에 안주하려는 사람은 없습니다. 새로워진다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당연한 정체성입니다. 바울 사도는 그리스도의 부활과 함께 옛 사람은 죽고 새사람으로 창조되는 것을 말씀합니다. 이렇게 그리스도인들도 주님 안에서 끊임없이 새로워져야 합니다. 그 새로움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가능합니다. 주님은 “만물을..

레위 지파는 최전방의 영적 수호자입니다 (여호수아 21:8~26) - CGNTV QT

레위 지파는 최전방의 영적 수호자입니다 (여호수아 21:8~26) 8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이스라엘 자손이 제비 뽑아 레위 사람에게 준 성읍들과 그 목초지들이 이러하니라 9 유다 자손의 지파와 시므온 자손의 지파 중에서는 이 아래에 기명한 성읍들을 주었는데 10 레위 자손 중 그핫 가족들에 속한 아론 자손이 첫째로 제비 뽑혔으므로 11 아낙의 아버지 아르바의 성읍 유다 산지 기럇 아르바 곧 헤브론과 그 주위의 목초지를 그들에게 주었고 12 그 성읍의 밭과 그 촌락들은 여분네의 아들 갈렙에게 주어 소유가 되게 하였더라 13 제사장 아론의 자손에게 준 것은 살인자의 도피성 헤브론과 그 목초지이요 또 립나와 그 목초지와 14 얏딜과 그 목초지와 에스드모아와 그 목초지와 15 홀론과 그 목초지와 드..

당신은 내 음악의 이유입니다 - 이은혜 교수(고든대학교 최연소 교수)@ 강석우, 윤유선의 하늘빛향기

이은혜교수 미주한국일보 (2015-05-12 (화))기사입니다. 한인 피아니스트 이은혜(사진)씨가 보스턴 고든 칼리지 최연소교수로 임용됐다. 로체스터 대학 이스트만 음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이은혜(26)씨는 박사과정 3년차 되던 해인 지난해 가을부터 고든 칼리지의 음악과 강사로 초빙되어 강의를 해오다 교수로 임용돼 오는 8월 음악과 조교수(assistant professor)로 부임한다. 이 교수는 웨스트LA 해밀튼 고교와 UCLA에서 피아노와 작곡을 복수 전공했다. 존스 홉킨스 대학 피바디 음대에서 전액 장학금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로체스터 대학 이스트만 음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콜번 스쿨에서 음악교육을 받았고 2007 미주 한국일보 콩쿠르 2위를 수상했으며이후 LA 리스트 국제콩쿠르 1등,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