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겨자씨] 용서의 기적

축복의통로 2013. 3. 13. 09:17
300x250


미국 캘리포니아에 오션게이트교회가 있다. 이 교회는 갑자기 성장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어느 날 밤, 마을의 불량 10대 소년 9명이 일제히 교회를 향해 돌을 던졌다. 문화재로 지정된 아름다운 교회의 형형색색 유리창이 무려 73장이나 파손됐다. 재산상의 손실도 엄청났다. 당연히 소년들은 이 일로 경찰에 체포되어 모두 법원으로 이송되었다. 그때 웰스 목사와 교인들이 법원에 탄원서를 제출했다.

“교회에 돌을 던진 소년들은 나이가 어립니다. 우리 지역의 소년들을 우리 교회가 바르게 가르치지 못한 잘못도 큽니다. 소년들을 용서해주세요.” 교회의 간절한 탄원 덕분에 소년들은 모두 석방되었다. 그러자 소년들이 동네를 다니며 외쳤다.

“우리가 교회 유리창을 깨뜨린 소년들입니다. 그런데 웰스 목사님과 교인들이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용서해 주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교도소를 가지 않고 풀려났습니다. 목사님과 교인들을 만나보세요. 이 교회야말로 사랑과 은혜가 넘치는 교회입니다.”

소문은 삽시간에 퍼졌다. 소년들은 마치 전도특공대가 된 것처럼 이 소식을 알렸고 교회가 부흥되기 시작했다. 사랑과 용서가 낳은 큰 선물이었다. 우리는 내게 손해를 입히거나 피해를 준 사람에게 바로 되갚거나 후일 갚아 주리라 다짐한다. 그러나 용서는 용서를 낳고 결국 사랑과 은혜로 돌아온다. 

오범열 목사 (안양성산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또는 view on 아이콘 표시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