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업그레이드 하세요 - 겨자씨

축복의통로 2017. 5. 20. 12:11
300x250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기기를 새로 업그레이드 한다든지, 사용하는 어플을 업그레이드 하라는 알림이 오면 기분이 좋고 기대가 됩니다. 그래서 저는 바로바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신앙생활에도 끊임없는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살려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는 지난 몇 달간 혼란한 상황을 지나면서도 큰 동요 없이 새로운 정부가 세워졌습니다. 시민의식이 그만큼 업그레이드 됐다는 방증입니다. 시민의식뿐 아니라 생활에서도 업그레이드가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주말에 목욕탕에 갔습니다. 사람들이 정말로 많았습니다. 그런데 사용하던 수건들을 이곳저곳에 버려둔 것을 보면서 답답했습니다. 사용한 수건을 수건함에 넣는 것이 어렵지 않을 텐데 왜 바닥에 버리고 가는지 참으로 안타까웠습니다.  

우리는 함께 살아가는 의식이 필요합니다. 누가 봐주지 않아도 남을 생각하는 것이 업그레이드된 시민의식이 아니겠습니까. 식당에 가면 크게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서로를 생각하며 배려하는 마음 자세가 시민의식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기초인 것 같습니다.  

개인 소득이 많아진다고 선진국은 아닌가 봅니다. 그에 걸맞은 시민의식이 따라줄 때 선진국이 됩니다. 새롭게 시작한 정부, 새롭게 마음먹는 시민의식의 업그레이드를 기대합니다. 

곽주환 목사(서울 베다니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