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결말이 보장된 모험 - 이인선 목사(열림교회)

축복의통로 2016. 2. 4. 11:14
300x250

폴 투르니에의 책 ‘모험으로 사는 인생’의 부제는 ‘인생은 하나님이 지휘하시는 모험이다’입니다. 그는 신앙과 삶을 ‘모험’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바라봅니다. 모험으로 사는 인생은 두려움 없는 삶이 아니라 오히려 각종 두려움을 충분히 인지하는 가운데 영위하는 삶이고, 두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삶임을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모험하기를 주저합니다. 그 모험의 결과에 대한 실패가 두렵거나 확신이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월가의 시각장애인 애널리스트 신순규님은 내비게이션의 안내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지시대로 운전하지 않을 때 어떤 내비는 ‘잘못된 경로입니다’라고 말한다. 또 어떤 내비는 ‘경로를 재탐색합니다’라고 말한다. 나는 후자가 더 좋게 들린다. 왜냐하면 내 삶은 장애물이 나타날 때마다 재탐색하여 지금 이곳까지 이르게 되었기 때문이다.” 

모험으로 사는 우리의 인생길에는 이런저런 장애물이 나타날 때도 있고, 뭔가 잘못된 길이라는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뜻을 신뢰하고 주님과 함께 걸으면 반드시 목적지에 도착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실패의 길까지도 재탐색하고 다시 출발할 수 있게 하는 지혜와 능력의 근본이시기 때문입니다. 우리 인생은 하나님과 함께 걷는 결말이 보장된 모험입니다.

이인선 목사(열림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