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꿈은 기다림이다 - 홍의숙박사(겨자씨)

축복의통로 2013. 7. 24. 11:35
300x250


“꿈은 기다리는 것입니다. 기다림이 없는 꿈은 이루어질 수가 없습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이루고 싶으면 기다리세요. 내 나이가 75세라 다른 사람들이 보면 무슨 꿈이 또 있으랴 하겠지만 나는 내 앞에 전개될 30년 전에 꾼 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연히 보게 된 홍보문구이다.

터키와 로마를 다녀오면서 함께 방을 쓴 분도 75세 여성 회장님이셨기에 유난히도 눈에 들어와 기억에 남아있다. 그분 역시 건강한 모습으로 오히려 50대 사람들보다 더 열심히 배우고 나누며 회사의 미래를 위해 꿈을 꾸시는 분이었다. 

두 분의 지나온 삶을 직접 다 보지는 못했다 할지라도 분명 쉽게 이루어진 것이 아니고 수많은 좌절과 고통을 이겨낸 결과 지금의 모습이 나왔을 것이고 기다리면 다른 꿈도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기에 오늘도 또 한 발을 내딛으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짧은 경험이지만 돌이켜보면 조급하게 마음먹어서 제대로 이루어진 일이 없다. 남이 보기에 서툴러보일지라도 꿈을 믿고 한결같은 마음으로 한 걸음씩 내딛으며 만들어간 것이 지금의 결과물이다.

기다림의 결과를 알면서도 조급함을 보이는 모습에 화들짝 놀라며 진정 아름다운 인생을 만들고 싶으면 꿈을 신뢰하고 기다리자고 다짐해본다.

홍의숙 박사(인코칭 대표)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또는 view on 아이콘 표시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