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으로기도하자/CCM

안선 피아노 앨범 truly yours 홍보 영상

축복의통로 2013. 5. 30. 09:36
300x250








송정미, 김명식, 소마트리오의 작편곡자이자 프로듀서 안선 피아노 연주 앨범 [ Truly yours ]
 
Hymns 찬송, Modern 모던을 만나다 !

클래식을 근저로 찬송가에 감각적 색채를 더하다!

생동감 넘치는 재즈 리듬과 어쿠스틱 팝 사운드를 가미한 창조적 연주 미학이 돋보이는 앨범!
 
김진, 김대형, 존 헤몬드, 크랙 넬슨, 데이빗 데이비슨, 바비 신 등
한국 CCM과 미국 내쉬빌을 대표하는 뮤지션 참여!

 

> Prologue

“나의 사랑하는 책 비록 헤어졌으나 …귀하고 귀하다…어머니의 무릎위에 앉아서..” 
  초등학교 시절 참가했던 성가 경연대회 상을 타고 싶은 간절한 마음이 너무도 컸기에 가사의 뜻은 생각할 겨를도 없이 온힘을 다해 불렀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우리 성가대가 1등을 한 것이 마냥 좋아서 서로 부등켜안고 울고불고 좋아했던 기억도 납니다.  30년도 더 지난 지금, 주님의 크신 은혜로 말미암아 그 곡의 가사는 저의 진심이 담긴 고백이 되었습니다. 입상한 감격에 눈물을 흘리는 것이 아니라 그 은혜에 감격해 눈가를 적시는 때가 많습니다.  그 곡뿐만이 아니라 앨범에 담긴 모든 곡들의 가사 한 구절 한 구절은 저의 삶의 고백이고 간증이며 딸에게 물려주고 싶은 믿음의 유산이기도 합니다.
  이 앨범이 듣는 모든 분들의 주님에 대한 고백과 사랑을 담아내는 질그릇이 되었으면 하는 소망과 정성을 한음 한음에 담았습니다.

 - Truly Yours,  안선

 

> Review

  피아니스트이자 작편곡자인 안선은 1987년 [찬양하는 사람들]로 데뷔한 이래 ‘박종호’, ‘송정미’, ‘김명식’, ‘다윗과 요나단’ 등 앨범에서 작편곡과 건반 세션, 그리고 프로듀서로 활동해왔다. 도미 후에도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송정미 4, 5집’, ‘소마트리오’ 등 앨범을 통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왔다.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개인연주앨범 [Truly Yours]에는 지난 26년간 작 편곡자로, 연주자로, 프로듀서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쌓여 온 뮤지션으로의 폭넓은 스펙트럼이 그대로 담겨져 있다. 
  찬송가 10트랙과 1곡의 자작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찬송가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석과 클래식 작곡기법에 재즈의 리듬감과 어쿠스틱과 팝 적인 악기 편성이 더해져 근래 발매된 찬송가 연주 음반 중 가장 특별한 퓨전의 정석을 들려준다. 또한 찬송가 가사의 의미적 연결성과 선율의 어울림을 절묘하게 매칭한 선곡도 돋보이며 연주 또한 세련되고 테크니컬하나 결코 어렵지 않은 재즈로의 접근도 성공적이다.  오프닝은 피아노 솔로로 열어 가는데 전체적인 느낌은 때론 우아하거나 파워풀하게 결코 무겁지 않은 클래시컬한 재즈 사운드가 시종일관 귀를 즐겁게 한다. 가장 대중적인 재즈 넘버인 ‘Take 5’와 만나 5/4박자로 편곡된 ‘Jesus loves me(예수 사랑하심은), 쇼팽의 Prelude 중 '빗방울 전주곡'과 만난 'Showers of Blessing(빈들에 마른풀 같이)’ 등의 기발하고 절묘한 매칭 편곡은 감상의 즐거움을 더해 준다. 이런 특징적 요소들은 한 사람이 전체 앨범을 편곡할 때 부딪히게 되는 단조로움과 식상함을 벗어나게 하며 마지막트랙까지 지루할 틈 없이 궁금증과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장치가 되어준다. 
  이번 앨범은 김진, 김대형, 손인경, 존 헤몬드, 크랙 넬슨, 데이빗 데이비슨, 바비 신 등 한국 CCM과 미국 내쉬빌을 대표하는 뮤지션들과의 협연과 조력으로 이루어 졌다. 풍부한 감성적 표현, 수많은 변박과 전조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안정된 연주 테크닉과 악기간의 유기적인 호흡은 완성도를 한층 높여준다. 마치 클래식 피아노 트리오와 재즈 피아노 트리오 두 장의 연주 음반을 듣는 느낌을 주는 다양성, 대중성, 예술성을 고루 갖춘 앨범이라 평할만하다. 이번 앨범은 피아노라는 악기가 갖는 넓은 음역적 특성과 열 손가락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연주적 특성을 최대한 활용해 2가지의 악기 연주로만도 꽉 찬 느낌을 갖게 하는 탄탄한 구성력까지 갖췄다.   
  오랜 기다림 끝에 선보이는 연주음반 [Truly Yours]에는 그만큼 창조적인 영성과 예술성에 대한 고른 균형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한 흔적들이 묻어 있다. 한 곡 한 곡 듣다 보면 마치 샘이 깊은 물에서 막 길어 올린 것 같은 청량함과 함께, 그녀만의 깊고 풍부한 음악이 담겨진 심림(深林)으로 들어가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 추연중 (CCM 칼럼니스트) 
 


> Recommendation

내 평생의 음악친구이자 동역자인 안선. 
오랜 음악적 경륜을 바탕으로 수많은 질문과 고민 에 준비된 첫 음반 [Truly Yours]에는 그만큼, 들을수록 깊고, 풍부하며 개성 넘치는 그녀만의 특별한 음악 세계가 담겨있습니다. 저를 비롯한 듣는 모든 이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함께 주님의 깊은 임재를 경험하게 해주리라 믿습니다. 
 - 송정미 (CCM 아티스트)

오랫동안 많은 아티스트들의 음반에 작사, 작곡, 편곡으로 섬겨 오셨던 안선님의 이번 음반은, 
지나치게 난해하지 않으면서도 창조적인 곡 해석과 편곡이 돋보이는 앨범입니다. 또한 섬세하고 꼼꼼한 빠른 템포의 곡들과, 평안함과 쉼을 누릴 수 있는 차분한 곡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 강명식(찬양사역자 / 숭실대 콘서바토리 현대교회음악과 교수)

안선의 [Truly Yours ]는 영성과 창조성의 만남이자 Old와 New의 만남입니다. 
뛰어난 상상력으로 표현된 그의 음악은 클래식과 재즈를 넘나들며 창조성 그 자체의 주인이신 하나님께 우리의 마음을 이끌어 줍니다.  
 - 조준모(한동대 교수 / CCM 아티스트)

안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가 넘치는 곡들로 채워진 이번 앨범은 편곡과 편성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작품들로 가득합니다. 
평범함을 벗어나 클래식과 재즈를 자유롭고 조화롭게 접목 시키는 그녀만의 특별한 창조적 시도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 손인경(소마트리오 바이올린니스트 / 사랑챔버 지휘자)

 


> Epilogue
여러분을 위해 기도합니다. 
여러분의 사랑이 나날이 커지고, 그 사랑으로 더 풍성한 지식과 통찰력을 갖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선함과 악함을 분별하여 선한 것을 선택할 줄 알게 되어서, 그리스도께서 오시는 날에 깨끗하고 흠 없는 모습으로 서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정하시는 의의 열매로 하나님께 영광과 찬송을 올려 드릴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빌립보서 1장 9절~11절

 


> THANKS TO

저를 어둠에서 빛으로 불러내어 주시고 선한길로 인도하시는 신실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앨범 작업 과정을 통해 주님의 손길과 인도하심을 선명히 느끼게 하시고 보여주셔서 주님의 성품을 더 알고 확인하게 하시니 그저 그 은혜가 놀랍고 감사할 뿐입니다.

어렸을 때 만나 지금까지 좋은 선후배로 지내며 교제하는 대형오빠, 진오빠, 자기일처럼 열심을 가지고 연주해준 훌륭한 클라리넷 주자 친구 정민이..모두 기쁨으로 참여해주어서 재미있고 감사했습니다. 내쉬빌의 스튜디오와 뮤지션들을 너무도 적절하게 선별하고 녹음과 믹싱 과정 중에 훌륭한 조언과 격려를 많이 해준 신배호 형제…Thanks a million! 어렸을 때부터 흠모해왔던 내쉬빌의 훌륭한 뮤지션들, David Davidson, John Catchings, John Hammond, Craig Nelson. Thank you for going extra miles!

음악과 삶에서 배울게 너무 많은 손인경 언니, 항상 따뜻한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는 송정미 언니, 모든 것에 만능이면서 어진 마음 밭까지 가진 조준모 형제님, 탁월한 조언과 격려를 주는 좋은 친구 강명식 형제님, 써주신 멋진 추천사가 오히려 저를 더 겸허하게 만드는 여러분들의 음악과 삶에 존경을 표하며, 오랜 세월 변하지 않는 우직한 모습과 우정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디자인으로 수고해주신 이상민 감독님, 제작과정과 홍보, 마케팅에 열심으로 해주시는 추연중 실장님. 이번일로 실장님을 알게 된 것은 큰 축복입니다. 요술을 부린것 처럼 아름다운 사진을 찍어주신 김도형씨, 이요셉 형제님, 기쁜 마음으로 도와주는 윤지연 자매님, 바쁜일정과 시차때문에 어려운 상황임에도 열심히 교정봐준 사랑하는 동생 이윤진 자매님, 이 모든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Thanks to Chris McBrier for wonderful video. You rock!

저의 가장 커다란 팬인 남편 Jon 과 딸 Ali 의 지지가 없었다면 이 프로젝트는 진행되지 못했을 것입니다. Without your support and love, this project would not be possible. 그리고 항상 믿어주시고 기도해주시는 사랑하는 엄마와 Pastor Cody Kargus 를 비롯한 Crossway 교회 성도님들. Thank you so much for your encouragement. 특별히 15년이상 오랫동안 찬양팀 밴드로 같이 섬기면서 우리만의 음악을 만드는데 일조한 Tony Brown & Steve Banks.  Thanks, guys!

지면의 한계로 인해 일일히 열거 할 수 없어 아쉬운 많은 목사님들, 선배님들, 친구들, 후배님, 지인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 그리고 기도와 격려는 제 음악작업의 큰 원동력입니다. 계속적인 응원과 더불어 진심 어린 조언과 사랑이 담긴 비평도 아끼시지 말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Truly  Yours

 

:: CREDITS
Executive producer_ 안선 Sun Ahn
Producer_ 안선 Sun Ahn
Co-Producer_ Bobby Shin for Bobby Shin Production, Inc., Nashville, TN

Piano_ 안선 Sun Ahn
Drums_ John Hammond, 김대형 DaiHyung Kim
Acoustic Bass_ Craig Nelson
Electric Bass_ 김진 Jin Kim
Violin_ David Davidson
Violoncello_ John Catchings
Guest Violinist_ 손인경 Angela Inkyung Sohn

Recorded by Bobby Shin at LittleBig Sound, Nashville, TN& Sound Emporium in Nashville, TN
and by 신대섭 Daesup Shin at 이레 스튜디오 Yireh Studio, Seoul, Korea 
Assistant Engineer at Sound Emporium, Nashville, TN : Derek Parnell
Mixed and Mastered by Bobby Shin at Shinshack, Nashville, TN

Cover Photography_ 이요셉 (www.facebook.com/lovenphoto)
Photography_ 김도형, 안선, 신배호 
Video_ Chris McBrier (mcbrierphotos.com)
A&R_ 추연중 
Art Direction_ 추연중 이상민  
Design_ 이상민 
Promotion and Marketing_ 秋미디어&아트


▶프로모션 & 마케팅_추미디어&아트  추연중 실장 010-5480-5089_ iluvccm@naver.com
秋미디어&아트 
秋미디어&아트 CHOO Media&Art _ iluvccm@naver.com _ 010-5480-5089 
홈페이지 _  www.choomedia.co.kr  강북구 수유동 605-320  02-934-1979
秋미디어&아트는 빌립보서(2:1~18) 말씀 중, ‘take an interest in others’를 모토로 설립된 하나님의 기업으로 도서, 음반, 공연, 세미나 등 모든 크리스천 문화 미디어 예술에 대한 기획, 홍보 프로모션, 마케팅과 인쇄, 홍보 영상물 제작,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전반을 담당합니다. ‘섬김과 나눔’의 원리를 통해 복음전달자로 최전방에서 서있는 문화 사역자를 돕고 한국 교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가격: 13,000원 → 11,700원(10.0%↓)     
적립금: 0원 (0.0%) + 뮤직씨앗: 5개(500원)
베스트: 0위 / 가수: 안 선 / 기획사: 秋미디어&아트
출시일: 2013.05.22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또는 view on 아이콘 표시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