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08/24 3

하상욱 1집 - 열방의 하나님

하상욱 1st Worship Album - 열방의 하나님 전) 예수전도단 열방대학 예배인도자이자 “그분의 열심”을 만든 작곡자 하상욱 전도사의 첫번째 워십 음반! [ 열방의 하나님 ] PROLOGUE “ 그 분의 인도하심을 따라서 “ 예배 사역 20여년만에 저의 삶이자 삶의 고백의 노래들을 아버지께 앨범을 담아 드리게 되었습니다. 이 예배 앨범을 통하여 주님께서 은혜 주시기를 바라는 두 가지의 마음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이 노래들을 통하여 성려으이 임재하심을 경험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체험하길 바랍니다. 저는 약 20여년간 찬양 인도자로 주님을 섬기면서 수많은 예배 가운데 성령님의 임재와 하나님의 영광을 경험한 사건들은 제게 놀라운 영광이었으며 축복이었습니다. 이 노래들을 통하여 여러분들의 삶 가운데서도 ..

[겨자씨] 탕자를 통한 교훈 - 김봉준목사

사람은 죽을 지경이 되면 정신을 차린다. 혼났다는 말은 넋이 나갔다는 소리다. 그 정도로 죽을 고생했다는 말이다. 누가복음 15장에는 탕자의 비유가 나온다. 아버지 집을 나갔다가 알거지가 된 아들이 자기 신분을 회복하는 길은 하루빨리 아버지 집으로 돌아오는 것뿐이다. 탕자가 잘못 생각한 것은 아버지 곁을 떠나기만 하면 날개를 달 줄 알았다. “내 맘대로” “내 소견에 옳은 대로” 하는 날개는 비상하는 날개가 아니라 추락하는 날개였다. 그가 생각한 기대치와 하나님이 허락한 현실 사이에는 하늘과 땅만큼의 오차가 있었다. 고집 센 황소를 우리에서 끌어내기란 여간 어렵지 않다. 황소고집으로 버티면 그 힘을 당할 수가 없다. 그럴 때 여물통을 엎어 버리면 황소는 그의 희망이 엎어진 고로 쉽게 포기하고 나온다. 뒤..

[겨자씨] 볼링경기와 신앙 - 김철규목사

볼링경기와 신앙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첫째, 볼링에서 10개의 핀이 쓰러지는 것을 스트라이크라 하는데 제일 앞에 있는 1번 핀(킹핀)을 넘어뜨릴 때 비로소 나옵니다. 킹핀을 넘어뜨리기 위해 초보자는 10개의 핀을 보고 볼을 굴리지만, 고수는 볼이 굴러가는 바닥 레인(lane)에 새겨진 타깃 스폿이라는 점을 통과시킵니다. 우리에게 킹핀은 하나님께서 나를 불러주신 목적과 사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킹핀이 빗나간 인생은 절대로 성공할 수 없습니다. 둘째, 볼링경기는 공의 방향이 중요합니다. 한번 던져진 공의 방향은 바꿀 수 없고 다시 던질 수 없습니다. 방향이 잘못된 인생은 빨리 가는 만큼 손해입니다. 믿음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를 향하는 것입니다. 셋째, 볼링에서는 화려한 스트라이크뿐만 아니라 남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