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6/17 4

생각하면 감사할 것밖에 - 사랑밭새벽편지

생각하면 감사할 것밖에... 참 시절이 좋아 졌다 지금 나는 내 차를 몰고 일을 보러 간다 문득 지난날이 떠오른다 나는 어린 시절 돈이 없어 중학교도 제대로 다니지 못했다 그러다가 결혼하여 변변찮은 남편을 만나 사는 것도 늘 궁색하게 살아야 했다 구멍 난 팬티는 일상이고 양말은 기워 신고 다니기 일쑤였다 택시 타면 천원도 안 나오는데 그걸 아끼려고 버스 타기위해 10분 20분을 기다려야 했다 첫째 기혁이가 3살, 동생 기정이를 임신한 상태일 때 오백 원밖에 하지 않는 호떡 살 그 돈이 없어 - 그렇게도 먹고 싶다고 사달라며 떼를 쓰고 울며 버티는 아이를 끌고 가다시피 돌아와야 했다 집에 와서 한참을 울었다 남편이라는 사람은 돈만 생기면 술이나 먹고 가정은 팽개치다 시피 하여 스스로 알아서 살아내야 했던 ..

목욕탕 주인의 법칙 - 한재욱 서울 강남비전교회 목사

‘목욕탕 주인의 법칙’이라는 유머가 있습니다. 전국의 목욕탕협회에서 내린 결론이라는데 ‘누구에게나 때가 있다’는 것입니다. 맞습니다. 어느 누구든 ‘때(grime)’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기록된 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롬 3:10)라고 했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하나님은 누구에게나 결정적인 ‘때(opportunity)’를 주십니다. 인생 최고의 기회는 하나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편안해지면 교회에 가겠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픈 사람이 병 나으면 병원에 가겠다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때 많은 사람이 깨끗해지면 목욕탕에 가겠다고 말하는 것과도 같습니다. 죄 많고 고난이 극심할 때 하나님을 만나야 합니다. 그때 간절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고 믿음을 가질 수 있습..

은혜를 은혜로 알아야 주님을 배반하지 않습니다 (느헤미야 9:9~22) - CGNTV QT

은혜를 은혜로 알아야 주님을 배반하지 않습니다 (느헤미야 9:9~22) 9 주께서 우리 조상들이 애굽에서 고난받는 것을 감찰하시며 홍해에서 그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10 이적과 기사를 베푸사 바로와 그의 모든 신하와 그의 나라 온 백성을 치셨사오니 이는 그들이 우리의 조상들에게 교만하게 행함을 아셨음이라 주께서 오늘과 같이 명예를 얻으셨나이다 11 또 주께서 우리 조상들 앞에서 바다를 갈라지게 하사 그들이 바다 가운데를 육지같이 통과하게 하시고 쫓아오는 자들을 돌을 큰물에 던짐같이 깊은 물에 던지시고 12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인도하시고 밤에는 불기둥으로 그들이 행할 길을 그들에게 비추셨사오며 13 또 시내 산에 강림하시고 하늘에서부터 그들과 말씀하사 정직한 규례와 진정한 율법과 선한 율례와 계명을 그들..

별 - 컴패션밴드(노래, 연주:주보라 + 무용:장혜림)

별 캄캄한 어둠 속에도 작은 빛 하나면 앞으로 나아갈 수 있죠 차가운 어둠 속에도 작은 빛 하나면 따스함을 느낄 수 있죠 외롭고 어두운 밤하늘을 바라본 적 있나요 슬픔에 가득 차 흐느끼는 밤하늘 본 적 있나요 당신의 마음이 하늘에 저 하늘에 닿으면 멀리 어둠 속 별 하나가 반짝이기 시작해 인생은 풀처럼 마르고 꽃잎처럼 떨어지겠죠 하지만 그대의 마음은 언제까지나 반짝여요 인생은 바람처럼 지나 낙엽처럼 쓸려가겠죠 하지만 그대의 마음은 언제까지나 반짝여요 영혼의 별이 되었죠 영혼의 별이 되었죠 캄캄한 어둠 속' 작은 별 영혼의 별이 되었죠 영혼의 별이 되었죠 [토크1] 컴패션밴드 '별' @ 김영우의 스윗사운즈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CompassionBand 2nd - 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