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 75

가수 이상우의 신앙을 붙잡아준 멘토는 누구? - CBSTV 멘토, 길을 묻다

가수 이상우의 신앙을 붙잡아준 멘토는 누구?|CBSTV 멘토, 길을 묻다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 90년대 최고의 인기를 누린 가수, 이상우의 신앙 멘토는 누구입니까. 오늘이 있기까지, 고민과 갈등 속에 있을 때 신앙으로 나를 이끌어준 믿음의 멘토를 만나봅니다. CBSTV '멘토, 길을 묻다' 2014년 방송작.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설날을 앞두고 - 겨자씨

우리나라 초등학생들이 학교에 가서 처음 배우는 단어가 무엇인지 아십니까. 1학년 국어 교과서 1단원 1과 ‘즐거운 마음으로’에 실린 첫 단어는 바로 ‘나 너 우리’입니다. 그리고 다음 장에 가면 ‘아버지 어머니 아기 나 우리 가족’이 나옵니다. 아이들은 공교육에서 가장 먼저 나의 소중함을 배우고 나를 도와주는 너를 포함하는 우리의 가치를 배웁니다. 그런데 이스라엘의 학생들은 “옛날 옛적에 우리는 이집트의 노예였다”는 문장을 처음 배운다고 합니다. 민족의식을 기르기 위해서입니다. 다른 나라의 노예로 살았던 과거를 부끄러워하기보다 후대에 그대로 알려서 다시는 나라를 잃고 방황하지 않도록 교육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스라엘의 젊은이들은 세계 여러 나라에서 살더라도 전쟁이 나면 조국으로 돌아와 싸울 준비를 한다..

치유받은 바디매오, 길에서 주님을 따르다 (마가복음 10:46-52) - 생명의삶

치유받은 바디매오, 길에서 주님을 따르다 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313. 내 임금 예수 내 주여 [(구)352장] 1. 내 임금 예수 내 주여 이 죄인이 주님 앞에 한 없는 은혜 받고서 내 생명 모두 드리오니 그 풍성하신 은총을 주 내게 내려 주소서 2. 내 임금 예수 내 주여 내 허물은 덮으시고 주 십자가에 흘리신 그 피를 믿는 마음 보사 내 중한 죄를 사하여 참 평안한 맘 주소서 3. 내 임금 예수 내 주여 주 은혜에 감격하여 한 없는 감사 찬송을 내 주님 앞에 드리오며 내 맘과 정성 다하여 늘 기뻐하며 살리라 4. 내 임금 예수 내 주여 이 마음과 이 천한 몸 그 보배피로 값 주고 주 친히 사신 것이오니 나 이제 사나 죽으나 주 뜻만 따라 살리라 마가복음 10:46 - 10:52 46 그들이 여리고..

#문신, 하면 안 되나요? - 다음세움2(CBS TV)

#문신, 하면 안 되나요?│정답을 알려줘 1부│애정남, 타투│CBS TV [다음세움2] 10회 신앙생활 하다보면 애매한 게 너무 많아☹ ※ 문신, 하면 안 되나요? ※ - 패션 문신은 된다? - 문신이 자연스러운 요즘 아이들 - 문신? 동기를 살펴라 ▶CBS 다음세움2 _ 10회 풀버전◀ https://www.youtube.com/watch?v=blYWZ... 출연 : 이성미, 김민희, 이동엽, 임우현 목사, 채선아 아나운서 방송 : ★매주 금요일 오전 9시 10분★ 재방송 : 토요일 오후 16시 월요일 오후 12시 수요일 오전 03시 수요일 오후 14시 30분 목요일 오후 23시 10분 † skylife 182번│olleh 238번│btv 300번│u+tv 270번│지역케이블 tv † CBSTV 앱과 ..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말은 - 겨자씨

세상에는 건드리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고 합니다. 잠자는 사자의 코털, 입 벌린 악어의 이빨, 아버지의 퇴직금 등이지요. 건드리지 말아야 할 것 중에는 동창회에 다녀온 아내의 심기도 있습니다. 처음 들으면 생뚱맞다 싶지만 조금만 생각하면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오랜만에 모여 친구들이 사는 이야기를 듣고 나면 많은 생각이 들게 마련이지요. 힘들고 어렵게 사는 친구 이야기에 감사하기보다 잘사는 친구 이야기를 들으며 스스로 초라하게 여기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기 위해서는 두 가지 마음이 필요합니다. 하나는 내 삶의 고유함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나처럼 사는 건 나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유일무이한 존재입니다. 존재한다는 것만으로도 우리..

세상 영광 뒤로하고 섬김의 길 가는 제자 (마가복음 10:32~45) - 생명의삶

세상 영광 뒤로하고 섬김의 길 가는 제자 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216. 성자의 귀한 몸 [(구)356장] 1. 성자의 귀한 몸 날 위하여 버리신 그 사랑 고마워라 내 머리 숙여서 주님께 비는 말 나 무엇 주님께 바치리까 2. 지금도 날 위해 간구하심 이 옅은 믿음이 아옵나니 주님의 참 사랑 고맙고 놀라워 찬송과 기도를 쉬지 않네 3. 주님의 십자가 나도 지고 신실한 믿음과 마음으로 형제의 사랑과 친절한 위로를 뉘게 나 베풀게 하옵소서 4. 만가지 은혜를 받았으니 내 평생 슬프나 즐거우나 이 몸을 온전히 주님께 바쳐서 주님만 위하여 늘 살겠네 아멘 (경배와찬양 199) 예수님 그의 희생 기억할 때 자기 몸 버려 죽으신 주 나 항상 생명 주신 그 은혜를 마음에 새겨 봅니다 마음에 새겨 봅니다 주 달리신 십..

#연탄365가 생각하는 크리스천의 연애 - CBS 다음세움2

[CBS 다음세움2]_3회│#연탄365가 생각하는│크리스천의 연애│스킨십(feat.강균성) 크리스천의 연애? 당신의 생각이 궁금하다! (연탄365 ver.) 자신의 경험담과 솔직하고 거침없는 입담 연탄 365 VCR본 다음세움2 패널들의 현실 반응 "이미 답이 다 나왔는데요?" "퇴근해도 되겠어욬ㅋㅋㅋ" 방송 : ★매주 금요일 오전 9시 10분★ 재방송 : 토요일 오후 16시 월요일 오후 12시 수요일 오전 03시 수요일 오후 14시 30분 목요일 오후 23시 10분 † skylife 182번│olleh 238번│btv 300번│u+tv 181번│지역케이블 tv † CBSTV 앱과 CBS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방송 후 바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세움2 홈페이지(http://www.cbs.co.kr/..

나침반 - 겨자씨

망망대해 한가운데에서 큰 배가 서서히 가라앉고 있었습니다. 선원들은 구명보트에 오르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배가 완전히 침몰하는 순간 갑자기 한 선원이 선실로 뛰어 들어갔다 나왔습니다. 가까스로 구명보트에 오른 선원의 손엔 작은 뭔가가 있었습니다. 퉁명스럽게 선장이 묻습니다. “도대체 목숨 걸고 가져온 게 뭔가?” 선원은 손을 내밀었습니다. 꼭 쥔 손안에는 나침반이 있었습니다. 하루도 바람 잘 날 없는 세상에서 어떤 나침반을 붙잡고 살아갑니까. 무엇이 내 삶의 방향을 가리키고 있습니까. 무엇이 내가 가야 할 길을 인도해 주고 있습니까. 다윗은 무엇을 하든지, 어디를 가든지 하나님께 묻고 또 물었습니다. 그렇게 다윗은 길 없는 광야에서 때로는 길을 찾아 걸었고 때로는 길을 만들어 걸었습니다. 갈 길을 잃었습..

하늘 부자로 사는 주님의 제자 (마가복음 10:17~31) - 생명의삶

하늘 부자로 사는 주님의 제자 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435. 나의 영원하신 기업 [(구)492장] 1. 나의 영원하신 기업 생명보다 귀하다 나의 갈길 다가도록 나와 동행하소서 2. 세상 부귀안일 함과 모든 명예 버리고 험한 길을 가는 동안 나와 동행 하소서 3. 어둔 골짝 지나가며 험한 바다 건너서 천국문에 이르도록 나와 동행 하소서 [후렴] 주께로 가까이 주께로 가오니 나의 갈길 다가도록 나와 동행 하소서 아멘 마가복음 10:17 - 10:31 17 예수께서 길에 나가실새 한 사람이 달려와서 꿇어앉아 묻자오되 선한 선생님이여 내가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18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어찌하여 나를 선하다 일컫느냐 하나님 한 분 외에는 선한 이가 없느니라 19 네가 계명을 아나니 살인하지 말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