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02/18 3

[겨자씨] 참 자유란 무엇인가 (무엇으로부터 벗어나는 것보다 관계속에 진정한 행복이 있다)

외국을 여행할 때였다. 직장에서 갓 은퇴한 어느 노인이 자동차에 다음과 같은 글을 적어 놓은 것을 우연히 보게 되었다. “Retired-No Hurry, No Worry, No Boss. Free Life”(은퇴했음-이제는 서두를 필요가 없음. 걱정거리도 없음, 직장 상사도 없음. 자유로운 삶이 시작됨). 이 글을 읽으면 이 노인은 이제 자신을 구속하는 것이 없어 홀가분하고 즐거울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 글대로 노인은 과연 행복할까. 규칙적인 삶과 질서로부터 벗어나는 것이 진정한 행복일까. 직장에서 은퇴한 뒤 아무 구속 없이 살아가는 게 진정한 자유일까. 진지하게 물어보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내린 대답은 간단하다. 아니오(No)다. 이 노인은 무엇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을 행복으로 여겼지만 진정한 행..

'스타킹' 11살 시각장애 소녀의 피아노 연주, 대한민국을 울리다 - 유지민

스타킹을 보면서.. 어머니의 지독한 사랑이 느껴졌습니다. 지민이라는 어린 친구가 어머니를 생각하며 연주하는 즉흥 자작연주을 들으며 마음 숙연케함을 느끼며 함께 나누고자 지민이에 기사 내용을 올려 봅니다.말로 다 표현하지 못하는 진심을 음악에 담아 연주하는 지민을 함께 응원해 주셨으면 합니다.지민어머니 힘내시구요. 스타킹을 통해 대한민국을 울렸으니 곧 세계를 울리겠네요. 감사합니다. 감동받았습니다.^^ 새창으로 보기 youku 동영상 보기 (새창) tudou 동영상 보기 (새창) tudou 동영상 보기 (새창) sohu 동영상 보기 (새창) [SBS E! 연예뉴스 ㅣ 강선애 기자] 시각장애 천재 소녀의 피아노 연주가 큰 울림을 전했다. 16일 방송된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이하 '스타킹')에는 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