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겨자씨] 접속

축복의통로 2013. 3. 25. 22:42
300x250


우리가 인터넷을 접속하면 보이는 우리의 세계와 사이버 세계가 연결돼 서로 소통하게 된다. 접속이 되면 댓글도 입력하게 되고 가상세계에서 주인공이 돼 가상세계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종교도 마찬가지다. 종교는 영어로 ‘religion’이라고 하는데 어원은 끊어진 것을 다시 잇는다는 뜻이다. 아마도 아담과 하와의 범죄로 하나님과 인간의 단절된 관계를 다시 잇는 역할을 하는 것이 종교일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도 하늘나라를 체험하기 위해서 매일매일 하나님과의 접속이 있어야 한다. 하나님 나라와 접속이 되어야 하나님 세계를 체험하게 되고 하늘나라의 기쁨을 맛볼 수 있게 된다. 그것이 기도이다. 그리고 그 세계로 들어가는 패스워드는 성경말씀이다.

그러므로 우리 기독교인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말씀과 기도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하나님의 세계로 들어가는 문이요,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소통을 하게 된다. 하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신 분이며 세상이 아무리 변해도 하나님의 말씀은 일점일획도 변함이 없으시다. 그러므로 우리는 시대에 따라 변하는 허상을 붙들고 사는 어리석은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된다. 오직 말씀과 기도로 나를 훈련해 하나님께 인정받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세상이 인정하지 않더라도 주님이 인정하는 사람, 크리스천이 지향해야 할 삶이다.

설동욱 목사(서울 예정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또는 view on 아이콘 표시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