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행복은 은혜에 - 서정오 목사(서울 동숭교회)

축복의통로 2014. 3. 20. 08:43
300x250

행복은 어디에 있습니까. 하나님 은혜에 있습니다. 우리가 행복하기 위해서는 잘 선택하고 좋은 습관을 기르고 열심히 배우고 실천해야 합니다. 또 용서하고 용서받으며 사랑하고 사랑받으며 살아야 하지만 결국 이런 모든 노력보다 중요한 행복의 요소는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지혜자 솔로몬은 고백했습니다.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이 헛되도다 너희가 일찍이 일어나고 늦게 누우며 수고의 떡을 먹음이 헛되도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에게는 잠을 주시는도다.”(시127:1∼2)

우리가 아무리 집을 세우려 해도 하나님이 허무시면 세울 수 없습니다. 아무리 실력 있는 경비업체에 맡겨도 하나님이 지켜주시지 않으면 재산과 생명을 지킬 수 없습니다. 우리가 새벽같이 일어나고 밤늦게까지 돌아다니며 수고를 해도 하나님이 복 주시지 않으신다면 그 모든 수고가 헛됩니다.

마음의 경영은 사람에게 있어도 말의 응답은 여호와께로부터 나오며(잠16:1), 사람이 마음으로 그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이심(잠16:9)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참된 행복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에 있습니다.

서정오 목사(서울 동숭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또는 view on 아이콘 표시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