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반복의 힘 - 김문훈 목사(부산 포도원교회)

축복의통로 2014. 3. 15. 08:55
300x250

사람의 두뇌는 제한돼 있어 한두 번 얘기해서는 숙지가 안 될 때가 있다. 중요한 일은 반복 훈련을 통해 비로소 숙달된다. 성경은 쉬지 말고 기도하라고 한다. 경건에 이르기를 연습하면 범사에 유익하다.

운동선수들은 끊임없이 연습을 한다. 기초체력을 보강하기 위해 웨이트트레이닝을 정기적으로 해서 근육을 발달시킨다. 정교한 솜씨를 위해 세부적인 기술훈련을 반복해서 자기 것으로 만든다. 하드트레이닝, 지옥훈련을 통해 한계를 뛰어넘는 실력을 구축한다. 태릉선수촌에 가보면 4년 뒤에 있을 올림픽을 위해 매일같이 반복훈련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순간을 위해 평생을 준비하는 것이다.

군인들도 입대하자마자 한 달 이상 훈련소에서 훈련을 반복한다. 군생활 중에도 끊임없이 사격·유격·동계 훈련 등을 통해 전투력을 유지한다. 학생들의 공부도 아이큐보다 습관이 중요하다. 박사학위는 머리로 받는 것이 아니고 엉덩이로 받는다고 한다. 책상 앞에 진득하게 앉아 있는 끈기 속에서 학위과정을 마칠 수 있는 것이다.

같은 일을 반복하는 것을 구차하게 생각하지 말라. 계속되는 반복, 집중, 연습, 훈련을 통해 프로가 된다. 훈련 때 땀 한 방울은 전시에 피 한 병과 같다. 훈련되지 않은 사람은 쓸모가 없다. 신앙훈련 프로그램에 가입해 반복적인 훈련을 받을 때 신앙생활에 큰 유익이 있다. 조직에 몸을 담자.

김문훈 목사(부산 포도원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또는 view on 아이콘 표시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