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미움을 잡는 법 - 겨자씨

축복의통로 2019. 9. 21. 10:47
300x250

http://www.pathway.co.kr/

 

축복의통로

크리스천 데이트, 크리스천 커플, 기독커플

www.pathway.co.kr

 

우리는 신앙적으로 많이 아는 것을 대단하다고 여기며 살았습니다. 신앙의 진정한 실력은 지식의 양보다 실천의 양이어야 합니다. 이제는 앎이 삶이 되는 일에 더욱 매진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앙생활에서 제일 실천하기 어려운 것 중 하나는 미움을 해결하는 일입니다. 내 마음 가운데 자리 잡은 섭섭함과 황당함, 원망과 미움은 돌이키지 않는 한 우리 마음에 자리를 잡습니다. 미움은 마음에 독사를 키우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마음속 독사에게 계속 먹이를 주고 키우다 보면 언젠간 미워하는 사람을 물어 버릴 것으로 생각하지만 실제로 그 위험에 더 취약한 것은 나 자신입니다. 혹자는 ‘내가 물리는 한이 있어도 언젠가 너 한번 제대로 물어버리겠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결국, 한없이 상처받는 것은 자신입니다.

오늘 내 안의 독사를 죽여야 합니다. 그리고 말씀의 약초, 복음의 약초를 심어야 합니다. 은혜의 하나님, 용서의 하나님. 그분 말씀을 내 마음에 심을 때, 풀 같은 이 약초가 나를 살립니다. 겨자나무처럼 자라나 하나님 나라를 이룰 것입니다. 오늘 내 마음 안에 크든 작든 독사가 살고 있지는 않은지 돌아봅시다. 결국, 품고 있는 나만 물고 말 그것을 오늘 죽이고 복음의 약초를 심어봅시다.

김민정 목사(좋은목회연구소)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098696&code=23111512&sid1=fai&sid2=00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