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겨자씨] 개구리가 높이 오른 이유?

축복의통로 2013. 3. 10. 23:18
300x250


개구리가 잠에서 깨어나는 경칩(驚蟄), 개구리 무리가 높이 오르기 경기를 하게 되었다. 목표점은 나무의 꼭대기였는데 많은 개구리들이 하나같이 저 높은 곳까지 오르는 친구는 없을 거라고 수군수군 댔다. 이 소리를 들은 개구리들이 대부분 힘이 빠져 포기했다. 하지만 유독 한 마리 개구리는 힘들지 않게 나무 정상까지 올라갔다. 다른 개구리들은 승리한 개구리가 어떻게 끝까지 올라갔는지 궁금했다. 한 개구리가 다가가 승리의 비결을 물어보았다. 그 개구리는 청각장애를 갖고 있었다. 

우리 주변에는 흠(欠), 책망, 폭로, 비판…, 세상의 어두운 곳만 비추는 언론과 단체와 사람들이 존재한다. 그들은 꿈과 희망을 끌어내리고 산산조각을 낼 때가 있다. 누군가 우리에게 희망이 없다고 말할 때는 차라리 귀를 막아야 할 시점이다. 한마디 말이 한 사람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 부모, 친구, 선생님의 한마디 말이 초라한 인생을 화려하고 행복한 인생으로 바꾼다. 성공한 사람은 성공할 수밖에 없는 말을 많이 듣는다. 실패한 사람은 실패할 수밖에 없는 말을 반복하여 듣는다. 

인생은 혀(말)에 달려 있다. “생명을 사랑하고, 좋은 날을 보려고 하는 사람은 혀를 다스려 악한 말을 하지 못하게 하며, 입술을 닫아서 거짓말을 하지 못하게 하여라.”(벧전 3:10 새번역) 

김철규 목사(서귀포성결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또는 view on 아이콘 표시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