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 겨자씨

축복의통로 2018. 7. 30. 07:52
300x250




요즘 취미생활로 낚시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깨끗한 공기, 좋은 경치와 함께 인격을 수양할 수 있는 취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낚시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물고기를 낚는 것이겠지요. 물고기가 미끼를 물었는지 바로 알기는 어렵습니다. 물속 상황을 볼 수 없기 때문이죠. 이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기 위해 찌를 달아 둡니다. 물고기가 미끼를 건드리면 찌가 움직이고 이때 낚싯대를 들어 물고기를 잡는 것이죠.

중요한 것은 타이밍입니다. 찌가 움직이는 모습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찌가 빠른 속도로 치솟을 때가 있는 반면 느리게 움직이기도 합니다. 중간에 한 번 쉬었다가 올라가는 찌도 있습니다. 심지어 물 밑으로 곤두박질치듯이 사라져버리는 찌도 있지요. 아무 때나 낚싯대를 들어 올린다고 물고기가 잡히는 게 아닙니다. 적당히 찌가 올라왔을 때 낚싯대를 잡아당겨야 물고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성격 급한 사람은 낚시질을 잘 못합니다. 무엇이든 조급하면 일을 그르치기 마련이지요. 그런데 이와 반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찌가 충분히 올라온 때를 놓치면 허탕을 칩니다. 헛수고한 것이죠. 실패의 원인은 망설임에 있습니다. 고민하고 망설이는 사이에 물고기는 미끼를 먹고 자리를 뜨는 것이죠. 망설임도 성급함과 함께 우리의 일을 그르치는 원인이 됩니다. 깊은 묵상을 통해 하나님의 때를 잡는 성도 여러분 되시기를 바랍니다.

안성국 목사(익산 평안교회)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3986445&code=23111512&sid1=fai&sid2=0002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