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겨자씨] 진정한 힐링

축복의통로 2013. 1. 22. 23:44
300x250

요즈음 많은 사람이 쓰는 용어 가운데 이슈가 되는 것이 ‘힐링’이라는 말이다. 몸도 마음도 치유 받고자 하는 간절함이 있기 때문이다. 현대인들은 과거처럼 배고파서 죽는 사람보다 마음의 병으로 자살하는 사람이 더 많다.

  

이제 자살은 우리나라의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인성교육 부재를 뼈저리게 느끼는 시대가 되었다. 지식은 가르쳤지만 상식은 가르치지 않은 입시 위주의 교육이 가슴을 치게 하는 것이다. 

언제부터인가 우리나라는 ‘웰빙’ 바람이 불면서 저마다 건강을 생각한 나머지 오가닉(유기농)을 선호하게 되었다. 농약을 치지 않은 건강한 식품을 먹기 위해서다. 그런데 요즈음은 오가닉에서 2% 부족한 것을 채우고자 자연 그대로인 로가닉을 찾는 시대가 되었다. 

화장품도 천연 그대로의 로가닉 화장품을 선호하는가 하면 여행도 로가닉 투어를 선호한다. 개발이라는 명목으로 포장하거나 인위적으로 꾸민 것보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더 선호하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이제는 정신적으로도 로가닉을 중요시한다. 

성경을 통해 보면 진정한 로가닉 힐링은 하나님의 말씀에서 찾을 수 있다.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시고, 당신의 형상대로 인간을 만드신 그분과의 만남이 이루어질 때 우리는 몸도 마음도 함께 힐링되는 것이다.

설동욱 목사(서울 예정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또는 view on 아이콘 표시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