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우리교회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영성, 자연, 문화’의 교회가 되고자 합니다. 빛과 사랑을 감출 수 없듯이 주님의 빛과 사랑을 받은 우리는 자연스럽게 이 모든 게 드러나야 합니다. 그 구체적인 것이 바로 1전, 1소, 1감입니다.
1전(傳)이란 하나님 앞에서의 고백이요 다짐입니다. 한 생명을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신 주님이 나를 부르셨고 구원하신 은총을 생각하며 한 영혼을 위해 기도하며 전도하는 것입니다. 내가 이를 위하여 왔다고 하신 말씀처럼 이것은 우리 전 존재의 사명이며 궁극적인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입니다.
1소(素)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나 자신에 대한 성찰과 반성입니다. 나를 거룩하고 새롭게 하신 주님의 은혜를 기억하며 좀 더 소박하고 단순한 삶을 지향하는 것입니다. 끝없는 욕망이나 자기만족이 아닌, 바울처럼 그리스도를 위해 내려놓거나 비우며 자족하는 삶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고, 자신의 성숙을 이루는 것입니다.
1감(感)은 하나님 나라를 지향하는 삶으로 이웃과 형제에 대한 배려와 섬김의 삶을 말합니다. 눈에 보이는 형제를 사랑하는 것이 곧 나를 사랑한 것이라 하신 말씀처럼 구체적으로 내 옆의 사람을 향해 감동과 배려, 나눔의 삶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신앙이 좋다는 말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삶을 말합니다.
백영기 청주 쌍샘자연교회 목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