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바른 관계 세우기 - 김성태 목사(삼척 큰빛교회)

축복의통로 2016. 2. 2. 11:26
300x250

마르틴 부버의 책 ‘나와 너’는 관계의 중요성을 기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성공해야 할 관계는 무엇일까요. 
 
첫째, 하나님과의 관계입니다. 인생의 가장 중요한 관계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진 사람은 미래가 없는 사람입니다. 엔진 없는 자동차와 같습니다. 인간은 결국 하나님 안에 있을 때 존재가치가 있고 행복합니다.
 
둘째, 사람과의 관계입니다. 신앙생활은 잘하는데 이상하게 사회생활에 실패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대부분 인간관계를 잘못해서 오는 결과입니다. 인간관계를 잘하려면 우선 진실해야 합니다. 진실하지 못하면 언젠가는 깨집니다. 또 책임 있는 말을 해야 합니다. 말에 대해 책임지지 못하는 사람은 성공할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 나보다 남을 귀히 여겨야 합니다. 최고의 인간관계는 주는 것입니다. 마음도, 물질도, 시간도 내가 먼저 주는 것입니다. 주면 줄수록 관계가 좋아집니다.

셋째, 물질과의 관계입니다. 성경은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딤전 6:10)라고 했습니다. 하나님께 드릴 것은 바르게 드려야 합니다. 오늘날 교회에서 바른 관계를 세우지 못해 수고하고도 열매를 얻지 못하는 분이 많습니다. 못 지킬 약속은 하지 말고 약속을 했으면 큰 수고가 와도 지켜야 합니다. 이것이 정직하고 바른 관계를 세우는 비결입니다. 


김성태 목사(삼척 큰빛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