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인간이 살아가면서 자신에게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질문은 무엇일까요. 바로 ‘무엇을 위해 사는가’입니다. ‘내일 아침에 눈을 떠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오늘 고되게 일을 하고 있다면 그 동기는 무엇인가.’ 우리 인생에서 목적은 매우 중요합니다. 목적은 동기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삶에 큰 활력을 불어넣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것에는 목적이 있습니다. ‘내가 왜 이곳에 있고 어디로 가야 하며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도 모두 목적이 있습니다.
크리스천이 가지는 ‘삶의 목적’은 자신의 행복을 넘어서야 합니다. 좋은 목적은 사회를 키우고 장기적인 안목을 갖게 합니다. 개인의 행복을 초월하는 거룩한 영향력으로 세상에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시켜 나가는 것입니다.
목적은 나침반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그 자체가 사람을 태우고 항해하는 거대한 배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개인의 죄책감, 두려움, 걱정, 불안정, 분노에 끌려갑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과거에 이끌려서 그들의 모든 삶을 과거로부터 도망치는 데 써버리기도 하고, 소유하고자 하는 욕망에 압도돼 그들의 에너지를 모두 소모해 버립니다.
목적에 이끌리는 삶은 ‘하나님을 떠나서는 살 수 없다’는 것을 앎으로 시작됩니다.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딤후 4:7) 정영교 목사(산본 양문교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