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누구나 삶에서 위태롭고 어려움이 있기 마련입니다. 감당하기 어려운 슬픔이 있는 게 인생입니다. 그래서 삶이 힘들고 고통스럽다는 것은 전혀 생소하지 않은, 당연한 일입니다.
삶의 어려움은 힘이 부칠 때 느껴집니다. 혹은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 닥쳐왔을 때, 마음의 기대를 채워줄 형편이 되지 않을 때도 그렇습니다. 이런 때 우리는 ‘안 된다’ ‘힘들다’며 물러설 수만은 없습니다. 인생이란 그러한 수많은 난관을 헤쳐 나가는 과정에서 조성된 힘으로 창조적 세계를 열어갑니다.
도무지 내 힘만으론 안 되는 일이나 장벽 앞에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힘을 더 쏟고, 시간을 더 쏟고, 방법을 개선하고, 더 많이 기도하고, 그래도 안 될 때는 인내하며 기다려야 합니다. 이와 같은 단계를 거치며 우리는 더 강인한 주님의 백성이 되고 전에는 가능치 못한 일을 가능의 범위로 나아갑니다.
어려움을 당할 때마다 영적 돌파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꼭 가야하고, 꼭 해야 하는 일이라면, 반드시 난관을 돌파해내야 합니다. 힘들수록 전선을 좁히고 집중하십시오. 다윗의 손에 들린 물매를 묵상하십시오. 여호와의 이름으로 혼신을 다하고 집중한다면 주님의 신이 임해서 우리 앞에 놀라운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지금은 영적 돌파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최종천(분당중앙교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