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알아두면좋은상식

티스토리 손가락 추천뷰에서 공감버튼으로

축복의통로 2014. 6. 27. 09:00
300x250

손가락 추천뷰가 사라지고 없어서 찾아보니 다음에서 서비스하는 메타 블로그 다음뷰가 2014년 6월 30일로 종료되고

티스토리 공감 기능 서비스 시작됩니다. (공감 버튼은 26일부터~) 

아래는 티스토리에서 6월24일 올린 글 링크합니다. 참고들 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내 블로그의 글을 추천하고, 이를 분석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글을 보여줄 수 있는 공감 기능을 오픈 하였습니다. 공감 기능은, 블로그 글 하단에 공감 버튼을 표시하여 방문자의 공감을 표현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공감이란?

    • 방문자들이 내 블로그 글에 공감할 수 있도록 공감 버튼 표시

    • 내 글을 보고 싶어할 티스토리/Daum 이용자들에게 글 추천

    • 내가 공감한 글을 Daum "MY공감"에서 확인 (MY공감은, Daum ID 로그인하면 공감 버튼 옆에 표시)

    이 공지의 하단에 공감 버튼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공감 버튼 등록 방법

      내 글에 공감 버튼을 등록하기!

      1. 글쓰기에서 기본설정 "발행" 선택
      2. 글이 발행될 주제를 선택
      3. 글을 저장하면, 글 하단에 공감 버튼 표시
      4. 개편되는 티스토리 홈의 주제별 새글에 글 발행



      Daum MY공감 

        • Daum MY공감에서 내가 공감한 글을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MY공감 주소 : http://like.daum.net/my)

        • Daum ID로 로그인하면 공감 버튼과 함께 MY공감 버튼이 표시됩니다.

        • Daum 모바일앱/웹의 사이드 메뉴에서 "MY공감"을 이용해보세요.




        FAQ

        주제를 선택하지 않으면, 공감 버튼이 표시 안되나요?

        주제를 선택하지 않으면 공감 버튼은 표시 되지 않습니다.


        주제를 선택하고, 저장하였습니다. 그런데 티스토리홈 주제별 새글에 내 글이 보이지 않습니다.

        6월 26일 개편되는 새로운 티스토리 홈에서 선택한 주제별로 글이 보여질 예정입니다.

        2일동안은 기존의 태그 설정대로 주제별 새글이 글이 보여집니다.


        기본설정을 공개/비공개/보호로 하면 공감 버튼 표시가 안되나요?

        공감 버튼은 기본설정이 "발행"일 때 표시됩니다.


        Daum view로 글 보내기와 동시에 제공되나요?

        새 글을 쓰실 때는, 공감 선택만 가능합니다. 


        Daum view로 발행한 글은 주제 선택이 안됩니다.

        이미 Daum view로 발행한 글은 주제 선택을 할 수 없습니다. 

        Daum view 추천수는 공감수로, 채널선택은 주제선택으로 이전할 예정입니다.

        Daum view로 송고된 글은 이전기능이 준비될 때까지 view 추천위젯만 보여지게 됩니다.


        Daum view와 다른점은 무엇인가요?

        데이터 분석을 통해 내 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글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서비스에서 내 글을 읽고 싶어 하는 방문자들이 내 블로그로 방문하게 됩니다.


        이전 에디터에서는 지원하지 않나요?

        이전 에디터에서는 주제 선택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카테고리 설정에서 view채널 설정한 것은 어떻게 되나요?

        관리>카테고리 설정>view 채널 설정을 사용중인 블로그는, 30일에 view채널을 주제로 일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예약글은 주제선택이 되지 않나요?

        공감 기능이 오픈하기전에 작성하고 view로 예약 발행한 글은 주제선택이 되지 않습니다.


        이전에디터는 공감기능을 지원하지 않나요?

        이전에디터는 공감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감 에디터는 새에디터에서만 지원됩니다. 글쓰기 환경에서 새에디터를 선택하시면, 공감 주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1,000개 이상의 공감을 받는 글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앞으로도 예정되어 있는 신규 오픈 소식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티스토리가 네티즌 간의 공감을 연대하여 묶어주는 좋은 서바스를 내 놓았다. 이름하여 티스토리 공감기능이다. 2014년 6월 24일 오픈하여 지금 티스토리에 적용 중이다. 티스토리 공감기능이 어떤 것인지 콕콕~집어 알아본다.

        공감기능은 글쓰기 할 때 설정하면 된다.

        티스토리에서 글쓰기 할 때 오른쪽 상단에 보면 기본설정란이 나온다. 여기에 발행체크/주제확인체크 하면 된다. 주제는 확인해보니 기존에 다음뷰 카테고리와 같았다.만일 발행이 기본체크가 안되어 있으면 관리-> 글관리 -> 글설정에서 발행을 기본으로 체크해주면 된다 공개정책도 발행글로 체크후 하단에 확인을 누르면 된다.

        여기서 공개정책에서 공개와 발행을 헷갈려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공개는 이 글은 누구나 볼 수 있다는 의미이다. 그러나, 공개를 했다하여 검색엔진에서 글을 긁어간다는 의미는 아니다. 발행이 검색엔진에서 긁어가도록 해주는 역활이다. 원 주제로 돌아가면 글을 다 쓰고나면 아래와 같은 공감버튼이 하단에 하나 생긴다. 이 글에도 공감버튼을 볼 수 있을 것 이다.

        공감버튼은 이렇게 활용하면 된다.

        공감버튼을 단 글은 다음과 티스토리에 주제별 글로 등록이 된다. 물론...스펨때문에 골머리를 앓고있는 검섹엔진 측에서는 포스팅 된 글을 기준에 따라 걸러낸 후 주제별 글로 등록이 된다. 이후 내 글을 보고 찾아온 네티즌 들이 공감을 눌러주면 숫자가 올라간다. 정보에 충실한 글이라면 많이들 눌러주시겠지. 내가 공감한 글은 연동한 다음아이디로 로그인하면 그 내역을 볼 수 있다. 이건 2014년 6월 30일 종료될 다음뷰와 크게 틀리지 않다.

        공감버튼 활용시 주의할 점을 살펴보자.

        1. 글쓰기할 때 주제를 선탯하지 않으면 공감버튼이 표시되지 않는다.

        2. 공감버튼은 글쓰기 공개정책이 발행일 때만 공감버튼이 표시된다.

        3. 다음뷰와 다른 점은 데이터가 자동으로 분석되어 내 글이 필요한 사람에게 보인다.

        4. 기존에 다음뷰로 내보낸 글은 30일에 view채널을 주제로 일괄 업데이트 해준다.

        5. Daum 모바일앱/웹의 사이드 메뉴에서 "MY공감"을 이용해 볼 수 있다.

        발전하는 티스토리의 공감기능을 활용하자.

        다음뷰가 2014년 6월 30일 졸료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참으로 마음이 착잡했다. 메타서비스의 쇠퇴를 진작에 느끼고는 있었지만 결국 마지막 보루라고 항 수 있었던 다음뷰 서비스 마저 사라진다고 하니 그랄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은 했지만 눌러달라는 손가락이 슬퍼보였다.

        그럼에도 안내글에 포함된 내용을 위로로 삼고 있었다. 'View 종료 이후에도 디스토리-다음블로그를 통하여 다음 첫화면, 다음검색 등에서 소중한 글을 나눌 수 있도록 새로운 추천버튼을 사용할 수 있다 ' 는 내용 이었다. 약속대로 다음에서 디스토리 공감버튼을 만들어 준 모양이다. 약속을 소중히 여기는 다음에 감사하는 마음이다. 원하는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데이터가 자동으로 분석된다는 점에서 다음뷰를 대체한 발전적 서비스일 거라고도 기대 해본다.

        다음에서는 아마도 티스토리를 다 사업자에서는 흉내내지 못할 서비스로 발전시칼 것느로 예상을 해 본다. 티스토리 메인화면 아주 깔끔하게 바뀌었다. 티스토리 홈으로 가보면 공감기능으로 보내온 글들을 주제별로 볼 수 있도록 심플하게 꾸미었다.

        더군다나, 주제별로 글을 볼 수 있는 카테고리 밑에는 커뮤니티 게시판이 생겨있다. 저 공간에는 다음에서 무엇을 담아낼 지 무척 궁금해 진다. 그러나, 커뮤니티라는 단어가 뜻하는 바와 같이 공감하고 모이고 얘기하는 편안한 공간이 만들어 지리라고 설레인다. 사업자와 네티즌 들이 같이 윈윈할 수 있는 그 무언가를 기다리는 공간에 눈길을 모아본다. 모바일에서 만나는 티스토리도 곧 우리 곁에 올 예정이라니 2014년 하반기에는 풍겅한 티스토리 기틍과 함께 모바일로 이동하는 사업자의 서비스를 마음껏 누릴 수 있을 것 같다. 디스토리를 하고 있다면 공감버튼은 지금 당장 내 글애 달아보자.

        참조링크>새로워진 TISTORY 홈을 만나보세요~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