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맞춤형 은혜 - 김문훈 목사(부산 포도원교회)

축복의통로 2014. 3. 9. 08:49
300x250
봄철에는 도다리쑥국이 좋다. 과거 새봄에 막 돋아난 쑥을 캐 도다리와 국을 끓이면 춘곤기를 무사히 넘겼다. 더욱이 영양도 만점이다. 무엇이든 맞춤형이 있다. 옷을 입을 때도 자기 몸에 맞지 않는 옷을 입으면 얼마나 불편한지 모른다. 맞춤형, 기능성 옷이 좋다. 음식에도 궁합이 있다. 불고기와 들깻잎은 항암 효과가 있고 돼지고기와 새우젓은 소화가 촉진되고 돼지고기와 표고버섯은 혈압이 조절되고 생선회와 생강은 식중독이 예방되고 시금치와 참깨는 결석이 방지된다. 반면에 함께 먹으면 안 좋은 음식은 옥수수와 조개는 소화불량이 되기 쉽고 장어와 복숭아는 설사 위험이 있고 시금치와 근대는 담석증의 우려가 있다.

전도도 맞춤형 전도가 있다. 아파트전도, 상가전도, 지하철전도, 축호전도, 커피전도, 운동전도, 문서전도, 병원전도, 찬양전도, 미용전도, 찌짐전 등 다양한 전도 방법이 있는데 그중에서 자기에게 맞는 방식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맞춤형 전도는 재미있고 편하고 쉽고 남들도 좋아해 저절로 열매가 생긴다.

하나님도 맞춤형 복을 주신다. 나의 하나님은 내 길과 체질을 아시고 맞춤형 복을 주신다. 합력해서 선을 이루시고 좋은 것으로 만족케 하시며 성령으로 충만케 해 주신다. 내게 맞는 스타일을 찾아 익혀 체질과 습관이 되도록 하자. 이기는 사람은 습관이 있고 멋쟁이는 스타일이 있다.

김문훈 목사(부산 포도원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또는 view on 아이콘 표시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